::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자유 주제로 사용할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 토론 게시판의 용도를 겸합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5/07/09 18:00
기록 전혀 생각 안하고 뜁니다. 무릎이 좋은편은 아니라서 주로 걷고, 주1~2회 정도 뛰는데, 요즘은 너무 더워요
건강 관리하려다 되려 나빠질 것 같아서 안 나갑니다. 크크
25/07/09 18:27
동네를 가볍게 돕니다. 횡단보도 나오면 신호기다리며 몀춰쉬고 다시 다음 횡단보도까지 뒤고 하다보니 돌고오면 한 5.6킬로미터 정도 인데 뛸만하네요. 요즘은 날씨때문에 땀에 푹 젖어서 운동을 꽤 한 느낌이 듭니다.
25/07/09 18:49
오 반갑습니다. 저랑 상당히 비슷하시네요. 전 나이키매장에서 제일 저렴하면서 예쁜 운동화 산다고 한 게 알고보니 러닝화였고 일상에 신긴 어렵고 버리긴 아까워 4월에 무작정 달리러 나갔죠. 1.4km쯤 달렸을때 러닝화때문인지 생전 못느꼈던 허벅지 통증이 오면서 런닝은 안맞나보다 체념했었어요. 그러다 일주일쯤 뒤에 근육통이 다사라지고 오기가 생겨 달리기 시작한게 어느덧 월,수,금 5km 러닝이 습관으로 되었습니다. 러너스하이고 뭐고 못느꼈었는데 이번에 정말 별기대없이 뛰다보니 묘한 중독성과 성취감이 생겨 이제 안뛰면 뛰러 나가고 싶어요.
다만 지난주에 10km 도전하다가 8km쯤 왼쪽 무릎과 오른쪽 고관절쪽 통증이 생겨 이번주는 뛰러나가지 못했네요.. 얼른 나가고 싶은데 괜히 회복 다안됐을때 뛰러 나갔다가 휴식기간이 더 오래될까봐 이번주는 참기로 했어요. 건강하고 안전한 러닝하셔요!!
25/07/09 19:19
올해는 여름이 와도 달릴려고 했는데요
6월초에 50분 돌파하다가 그만 무릎에 통증이 생겨서 (계단을 한칸씩 내려갈때마다 댕기고 아픈수준이라 뛸수는 당연히 없었습니다,,) 병원을 가보고 나서 와 좀 쉬어야겠구나 싶어졌는데요 이제 무릎은 괜찮아진거 같은데 날씨가 안도와주는군요!
25/07/09 19:29
여름 습도에서 단련해놓으면 봄 가을에 날아다닐 수 있습니다 크크
시간 단축 욕심갖지 마시고 설렁설렁 조깅 속도로 거리 조금씩 늘려가면서 해보세요.
25/07/09 19:51
다이어트 하겠다고 그냥 공원 나가서 뛰기 시작했는데 앞이 안보여서 잠깐 멈추니까 겨우 5분 지나서 욕나왔던게 갑자기 생각이 나네요
나갈때부터 습관화가 목표라 그냥 힘들면 바로 들어왔었는데... 그땐 이게 맞나 싶었는데 뭐 조금씩 늘긴 하더라구요 그리고 존2는 살짝만 뛰어도 그 구간은 쉽게 넘어서... 좀 찾아보니 그게 맞다고 하긴 하더라구요.. 살짝만 뛰어도 존2 구간은 쉽게 넘으니 그냥 오르막길 걷거나 계단 오르면 그 심박수라고 그걸 추천한다는 글도 보기도 했고...
25/07/09 19:52
처음 걷뛰 단계만 넘어가면 실력이 정말 가파르게 상승합니다.
보통 한 두달만 꾸준히 해도 안 쉬고 10k 달리실 수 있을 겁니다. 물론 페이스 욕심은 버리시고요. 사람들이 괜히 러닝에 미치는 게 아녜요. 실력이 쑥쑥 느는 게 보여서 하는 거거든요. 그리고 초보 단계 존2는 정말 의미 없습니다. 초보 분들은 쫌만 뛰어도 심박이 치솟는 게 정상이고 특히 요즘 같은 폭염엔 더욱 심합니다. 숨 차면 쉬엄쉬엄 걸으셔도 좋고 하루 뛰고 하루 쉬는 것도 좋지만 이틀 이상의 휴식은 하지 마세요. 영영 접게 됩니다. 안전하고 즐거운 러닝 생활 응원합니다!
25/07/09 20:10
런데이 어플 좋더라구요
초보 30분 달리기 미션 완료 하고 이젠 적절히 뛰다 걷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30분은 확실히 뛰지만 아직 그 이상은 어렵네요 덥기도 덥고...
25/07/09 21:18
너무 더워서 밤늦게 뛰고 있습니다. 곧 있으면 러닝 1년차가 되네요. 빠르게 달릴 필요 없이 안다치고 꾸준히 달리는게 최고입니다.
25/07/09 22:56
러닝의 시작은
자기가 뛸수있는 가장~~~느린 속도로 뛰는걸로 시작한다고 합니다 이게 걷는 속도랑 비슷하거나 더 느릴수도 있겠네요 중요한건 '뛰는것'을 계속 유지한다 입니다 말씀한듯이 1키로미터를 뛰는걸로 유지하는것도 쉽지가 않은거거든요 대부분 뛰는걸 처음 시작하시는분들이 뛰기 시작하면 속도가 붙고 체력이나 다리상태를 고려하지를 못할수밖에 없습니다 무조건 느리게 뛰세요 존2 라는 단어가 있긴한데 그런거 보면서 신경쓰기보다 나는 뛰고있다 라는 속도만 나오면 됩니다 (빠르게걷는 속도랑 비슷할정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