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자유 주제로 사용할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 토론 게시판의 용도를 겸합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08/05/07 10:37
쿨.. 참... 멋있습니다. 하하 재훈씨의 저 머리..
그나저나 저 올드 US 사진은.. 옛날 사진인가요.. 아니면 컨셉사진인가요?... 컨셉치곤 너무 리얼한데 말입니다..
08/05/07 16:07
1. 인터넷과 족벌전단지와의 차이점은 얼마나 꾸준하냐에 있겠죠..
인터넷은 한번 확 달아올랐다가 어느 순간 단번에 사그러듭니다... 하지만 조중동은 그 짓을 수십년간 계속 해오고 있으니 말 다 했죠..
08/05/07 16:39
굳이 딴지를 걸고 싶지는 않았는데 정통언론이라는 용어를 자꾸 쓰시네요.
조중동이 불행히도 대한민국의 주류 언론이라는데는 동의합니다만 정통이라는 말의 무게를 생각할 때 정통 언론이라는 지칭은 정말로 거북스럽습니다. 언론이 정치적 의견을 갖는거야 당연하죠. 그러나 팩트 자체에 대한 왜곡을 날이면 날마다 해대는 언론들을 보고 정통이라뇨? 지금 광우병 사태만 해도 그렇습니다. 지금 언론들이 "괴담"이라는 한마디로 치부해 버리는 수많은 문제 제기에 대해서 신문 어느 지면 한쪽에서 거기에 대한 과학적 근거가 있는 반론을 찾을수가 있습니까? 정통 언론 vs 인터넷 괴담이라는 이분법은 문제를 너무 단순 도식화 시켜 보신다고 보이네요.
08/05/07 17:13
용용님// 정통언론이란 것이 기존 언론 세력(어제 세상읽기에 표기했습니다)이라는 단순한 의미로 사용한 것입니다. '정통'이란 단어에 대해 용용님께서 무거운 의미를 갖고 계셨다면 윗 글이 조금 거슬릴 수도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확실하게 말씀드리지만(제 표현력의 부재로) 윗글에 나오는 '정통 언론'이란 의미는 '기존 언론'이란 의미로 사용된 것입니다. 그리고, 정통 언론(기존 언론) vs 인터넷 괴담 과의 대립구조로 이야기하는 것은 아닙니다. 저는 요즘 가장 걱정스러운 것이 '순수성을 잃은 인터넷 여론'이라는 것입니다. 이는 인터넷 여론을 이용해 이익을 얻고자하는 세력이 존재할 가능성이 있다는 전제하에 말하는 것입니다. 그 세력으로 인해 확인되지 않은(말도 안 되는) 내용이 인터넷을 떠 돌고 있습니다. 이 점은 순수한 인터넷 여론에 악영향을 미치는 것이 뻔합니다. 이를 빌미로 정통 언론(기존 언론)은 인터넷 여론을 맹 공격하고 있습니다. 바로 이 점이 제가 우려하는 바입니다.
08/05/07 17:26
[NC]...TesTER님//
죄송합니다. 제가 좀 흥분한 것 같네요. 굳이 TesTER님께 하는 말이었다기 보다는 워낙 제가 기존 언론들에 대한 불신 또는 혐오가 강해서요. 정통이라는 말이 워낙 많이 등장하다 보니 좀 과민하게 반응했나 봅니다. 아무튼 언론들이 제 역할을 해 줬다면 지금의 이 난리 법석도 정도가 좀 덜했을 겁니다. 인터넷에서 나온 말들은 얼마든지 있을 법한 문제에 대한 문제 제기입니다. 제대로 된 언론들이라면 여기에 대해 전문가들을 빌어 과학적 검증을 해서 가릴 것은 가리고 타당한 문제에 대해서는 나서서 문제 제기를 해줘야 합니다. 수구 언론들이 할 줄 아는 것이라곤 좌빨, 빨갱이, 괴담 등 한마디로 자신들의 특혜를 위협하는 세력들로 부터의 논리적 문제 제기를 깔아 뭉개기 뿐이라서요. 이런 짓들이 수십년째라는게 속이 터지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