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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5/02/25 11:52
3:30까지면 사실상 니들이 그 이후로 스왑하던말던은 모르겠는데 일단 겜 시작하고 탑은 탑. 미드는 미드. 정글은 정글. 바텀은 바텀으로 가라.
라고 명령하는 수준이긴하네요. 애시당초 유충안만들었으면 되는거 아니야? 라고 묻고 싶지만 유충은 포기 못하겠고 라인스왑은 보기 싫으니 이 방법밖에없는거같긴하네요
+ 25/02/25 12:50
3분 30초면 금방 끝나지 않나? 싶어서 LCK컵 결승 5세트를 돌려봤는데
미드, 원딜은 CS 25개, 레벨 3 찍은 상태고 기인의 오른은 CS 0개, 미드에서 경험치 좀 얻어먹고 1렙 후반까지 경험치 먹은 상태로 본진에서 룰루랑 바텀으로 출발. 라인 따라 가다가 상대 탑+봇듀+정글에게 걸려서 4분 7초쯤 반피로 타워 도착, 4인 다이브에 4분 15초에 죽습니다. 만약 Q,W,E 전부 있는 오른이었으면 어지간한 다이브로는 안 죽었을테니 딱 적당한 시간 같기는 합니다.
+ 25/02/25 14:17
구마유시가 작년폼이라는 가정하에는 호재이긴합니다 티원 첫번째 승리공식이 바텀주도권쥐고 케리아가 판흔드는거라
체급좋은 젠지 한화도 좋은면이 있다고보는데 디플은 악재라고 봅니다....... 이러면 베릴 약점이 어느정도 드러날수밖에...
+ 25/02/25 14:35
하지말라고 패치 만들어논건데 덕지덕지라고 할게 있나요.
그리고 이스포츠 최대강점이 심판 재량의 완전 배제라고 생각하는데 말씀하신 대회룰로 만들면 심판 재량 개입을 허용하는 거죠. 최소한 모두에게 똑같이 적용되야 하니깐.
+ 25/02/25 14:43
그 룰이라는 걸 게임 외적으로 명확히 규정하는 게 애매해요.
라인의 범위를 어디부터 어디까지로 할까에서부터 시작해서 효율적인 게임 운영을 위해서 챔프들이 계속 움직일텐데 어디부터 어디까지를 스왑으로 보고 커버로 봐야하나 등등
+ 25/02/25 15:03
(수정됨) 옛날부터 다들 그렇게 트롤 했었죠 크크
그리고 요즘 트롤은 진짜 칼정지라서.. 그런 단순한 트롤은 바로 정지돼서 아무도 안할 것 같아요.
+ 25/02/25 15:39
트롤은 지금도 미드나 탑달리면 가능합니다(…)
로머라는 포지션은 진짜 원시고대 시절에서나 찾아볼수 있는 유물이 되었군요
+ 25/02/25 15:42
(수정됨) 덕지덕지에 어거지 맞네요. 저런 시간룰은 보는 사람도 힘들죠.
타워가 쌔지는건 직관적이니 오케이인데 멀리서도 돈 먹고 경험치 먹고 크크 유충이나 좀 패치나 해라 크크
+ 25/02/25 16:23
이르면 24LPL부터, 늦어도 24MSI부터 라인스왑 메타였던 점 생각하면 거진 1년 가까이 지났는데 이제는 스왑 없는 구도로 강제해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라인스왑의 가장 큰 문제점은 대회와 솔랭의 괴리죠. 어차피 라이엇이 이스포츠로 버는 돈은 한줌이고 IP 팔고 스킨 팔아서 돈 버는 건데 솔랭과 대회가 괴리가 커지면 게임 유저수 줄어들어서 매출에 치명적이죠. 트롤 관점에서는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트롤 얘기는 굳이 할 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 트롤은 인게임 시스템의 문제가 아니라 제재를 얼마나 빡세게 하는지의 문제죠. 최근에는 제재가 바로바로 집행되고 있어서 생각보다 피드백 괜찮은 편입니다.
+ 25/02/25 16:40
원래 그냥 막아보려고 했는데 도저히 안 막히니까 억지로 조건 저렇게 붙여서라도 막겠다는거겠죠 전 라인스왑 그만 보고 싶었어서 찬성입니다
+ 25/02/25 16:47
원딜 1명 탑으로 보내는게 지금보다 훨씬 안전해지는거 아닌가 싶네요.
물론 지금처럼 라인스왑해서 초반에 양팀이 위아래 한라인씩 버리는건 막을 수 있겠지만 탑에 원딜이 가고 바텀에 탱커가 가서 버티는 플레이는 계속될듯요. 어차피 원딜서폿 2대2 1랩싸움 선2랩싸움 밸런스 깨져있는건 똑같으니, 밴픽끝나고 한쪽팀 원딜 한명이 자연스럽게 탑에 혼자 가는 그림이 그려집니다.
+ 25/02/25 17:06
그렇게 하면 이전보다 손해가 커질것으로 보입니다. 이전 라인스왑에서는 서폿이 시야 뚫어주면서 상대 정글 시야를 먹어주고 일어날 수 있는 사고 방지턱 역할과 정글 동선을 파악하면서 안전한 정글링을 만들어주는 역할을 해주고있는데 상대가 한번만 탑에 들려서 킬이라도 내는순간 구도가 망가질 게 보여서요.
상대 탑이 오른같은게 아니라 나르, 암베사, 제이스 이런게 오면 상대도 크게 압박받을 게 없죠.
+ 25/02/25 17:16
3분30초 까지는 스타맵 몬티홀처럼
한 번 정한 라인에서 못 나가게 하면 되지 않을까요 다른 가고 싶으면 드론 밀치기를 하던가..
+ 25/02/25 17:23
퍼스트 스탠드에서 과연 지금 블루망겜이 온전히 피어리스 때문인지, 아니면 라인스왑이 곁들여져서 나온 대참사인지 결론을 낼 수 있겠군요. 개인적으로는 라인스왑만 없었어도 이렇게까지 승률이 차이나긴 힘들거라고 보고 있긴 합니다. 레드5픽에서 카운터픽 골라서 라인전 단계부터 박살내고 겜 터뜨린다는 선택지가 원천봉쇄된 상태였으니까요.
+ 25/02/25 17:33
근데 이러면 그냥 극초반 1렙 설계는 아예 하지 말라 이건데... 그게 또 맞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블루 망겜이라는 말도 있는데 막상 보면 걍 강팀이 이기는거 같긷 하고...
+ 25/02/25 17:57
상체 쪽에서 인베이드 시도의 거의 없겠네요. 싸움 조금 길어져서 탑미드 합류 이후에 1분 30초 넘어가고 잡을려고 따라가는것도 쉽지 않겠네요
+ 25/02/25 19:29
블루망겜이 과연 피어리스 탓인가 아님 라인스왑 탓인가 명확히 할 수 있긴 하겠네요
이러고 정상화되면 다행이고 추진 논의할 만하고 이러고 계속 70퍼 넘기면 답이 없는거고;;;;
+ 25/02/25 20:28
인게임 UI등으로 인한 블루의 강세는 어쩔 수 없어도
챔프 밸런스상의 이유로 블루의 강세는 진짜 말 그대로 챔프 밸런스에 따라 와리가리할 수 있어서.. 아무리 생각해도 1페이즈 레드 밴 숫자를 늘려줘야하지 않나 싶은 크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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