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PGR21 관련된 질문 및 건의는 [건의 게시판]을 이용바랍니다.
- (2013년 3월 이전) 오래된 질문글은 [이전 질문 게시판]에 있습니다. 통합 규정을 준수해 주십시오. (2015.12.25.)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5/01/22 23:28
턱걸이 오지게 땡기면 등도 다 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푸시업+턱걸이만 꾸준히 해도 진짜 몸 좋아지더라고요 요새는 운영을 안하시는 것 같은데.. 데스런 이라고 맨몸운동 올리시는 트레이너분 채널 추천합니다
25/01/23 09:46
맨손 스쿼트의 최고봉은 한발스쿼트 입니다
헌데 한발스쿼트는 모든 스쿼트중 최고 최상이자 끝판왕입니다 너무 힘들고 너무 어려워 아예 일반적으로 논하지도 취급하지도 않지요 유튜브등으로 한발스쿼트를 검색해서 보시고 정자세로 딱 한번만 제대로 해보시면 속된말로 모골이 송연해지실겁니다 왜 그많은 헬스유튜버들이 한발스쿼트는 아예 헬스훈련 습득종목으로 언급도 안하는지를 그냥 실감하실겁니다 간단히 한발스쿼트를 정말 정자세로 딱한번이라도 제대로 하게 된다면 유연성-밸런스-코어력-중심잡기 이모두가 한번에 다 습득됬다는 거니까요 제가 말한 정자세는 무릅접고 한발 스쿼트가 아니라 무릅일자로 편 한발스쿼트입니다 해보세요 신세계를 경험하실겁니다
25/01/23 01:01
일단은 일반인 수준에서 몸이 좋다 정도는 맨몸운동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윗분 말씀대로 맨몸 운동으로 만들기 제일 어려운건 하체입니다. 맨몸 스쿼트는 한계가 굉장히 빨리 오는 운동이라서.. 등이야 막말로 턱걸이하나하면 충분하거든요. 로우가 있으면 당연히 좋겠지만 이거도 인버티드 로우하면 되는 것이고.
하체는 원레그 데드리프트 나 피스톨 스쿼트를 할 수 있긴한데... 그냥 헬스장 가서 백스쿼트 하는거랑은 비교가 안되죠.
25/01/23 07:12
질문부터 뭔가 정렬이 안돼있습니다.
운동을 왜 하는지, 해야 하는지부터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맨몸운동이 자기 몸이 말그대로 덤벨같은 거라서 체중도 중요하구요. 멸치시면 큰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기구가 없다면 효율이 많이 낮고, 등근육 발달도 힘든건 맞아요. 일단, 문틀 턱걸이 봉이라도 구매하시든지, 요가매트를 사시든지, 덤벨을 사시든지 기구를 사시는 걸 추천드리고 그보다 먼저인게 "퇴근하고 [집]에서 운동 할 열정"을 가질 수 있는지부터 점검해야 됩니다. 보통 헬스장 입구를 가는게 젤 힘들고, 일단가면 할 수 있는게 운동이라는 점을 이해하셔야 됩니다.
25/01/23 08:17
질문하신걸보면 정말 운동을 한 번도 안해보신분 같은데...
우선 집에서 푸쉬업, 스쿼트 이 두개만 유튜브로 자세 찾아보시고 제대로 시도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운동, 특히 집에서 맨몸으로 하는 홈트레이닝이라는게 생각보다 더 지루하고 꾸준히 하는게 중요한데 대부분 저 두가지 운동도 꾸준히 못하셔서 리타이어 하시는 분들 많이 봤습니다. 만약 그게 되신다면 그 이후에 풀업바 문틀에 설치하시고 덤벨도 사시고 하면 되는데 말씀드린 저 두가지 운동이 몸에 붙을때까지 하셨다면 그 이후에 어떻게 해야하실지는 스스로 알게되십니다.
25/01/23 08:40
평소 피트니스에서 운동을 꾸준히 하던 분이 아니시라면 일단 푸시업과 맨손스쿼트만 하셔도 운동 효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맨몸운동으로도 운동효과가 큰 타바타 같은것도 있고요. 그 정도로는 자극이 안된다(근육통도 전혀 없다) 수준이 된다면 그때 가서 기구를 사시거나 피트니스를 가셔도 되실듯?
25/01/23 08:49
운동은 그냥 이런거 물어볼 시간에 하는게 장땡입니다.
효율? 이런건 운동 계속 계속 하다가 성장에 극심한 정체가 왔을 때 찾아봐도 늦지 않은 것 같아요. 글쓴분 레벨에서는 그냥 팔굽혀펴기, 맨몸스쿼트만 꾸준히 3개월 이상(몇세트 이런거 필요없고, 그냥 가능한한 할 수 있는 만큼 많이~) 해도 몸이 많이 달라지는걸 느낄거에요.
25/01/23 08:52
혼자서는 집에서 절대절대 안되요~ 일단 헬스장부터 가세요.
pt >>> 헬스장 가서 박치기 >>>>>넘사벽>>>>>>집에서 홈트 집에서 혼자 효과적으로 몸만드는 사람이 100에 1이면 헬스장 독학이 10의 1정도일걸요. 의지의 차이, 환경의 차이, 시설 차이가 넘사벽입니다~
25/01/23 09:08
아무리 맨몸 운동이라도 피티가 아니면 주변인한테라도 진지하게 자세 한번씩 교정 받아보고 하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은 차이가 있을겁니다. 아무리 유튜브에서 설명을 잘해줘도 내 몸이 실제로 따라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어요.
25/01/23 09:24
당연히 아무것도 안하는 것 보다는 훨씬 좋구요
당연히 헬스나 크로스핏이랑 비교하면 효율은 어마어마하게 떨어집니다 소위 헬창이라 불리는 사람들이 괜히 100, 200kg씩 짊어지는게 아니거든요 평생 맨몸만 하는것도 아니고 여건이 안돼서 맨몸 운동 하다가 헬스장에 가실꺼라고 하시니 바로 오늘부터 시작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5월까지 해도 드라마틱한 몸의 변화는 없을테니 큰 기대는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헬스장에서도 1~2년 식단이랑 운동 빡세게 한 사람만 몸을 만들 수 있지 5년씩 다녀도 운동 대충하고 밥도 대충 먹는 사람은 별로 안변합니다 몸이라는게 무슨 운동을 하던지 생각보다 많은 노력이 들어가야 만들어지는거라서요 아니면 약 꽂고 몸 빠르게 만든 다음 짧고 굵게 살던지요 크크
25/01/23 09:43
운동 안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푸시업 스콰트 턱걸이만 꾸준히 해도 드라마틱할 수 있습니다. 아니 셋중에 하나만 꾸준히 할수 있어도요.
제일 큰 문제는 의지입니다. 저는 많은 사람들이 헬스장 가라고 하는 이유가 중량보다 의지의 문제가 더 크다고 생각합니다.
25/01/23 10:00
일단 푸시업, 스쿼트 100개부터 시작해 보시죠. 턱걸이는 매달리기 부터 견갑조이는거 보조밴드로 턱걸이 이런거 하시면서 늘려나가시면 됩니다.
다만 강도를 익숙해졌다 싶으면 계속 늘려가는걸 해야 효과가 좋습니다. 몸을 아예 쓸줄 모르는데 진짜 어설픈 PT 받으면 그만큼 돈낭비도 없습니다. 내가 어느 부분이 부족하고 이런걸 배우고 싶다도 명확하게 해야 돈 들어가는 대비 효과도 좋습니다. 몸 쓰는데 근육 쓰는데 많이 익숙해지세요. 그때까지는 시간으로 때려박으면서 노력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25/01/23 10:38
맨몸 푸시업, 스쿼트 이거 정말 좋은 운동입니다. 정확한 자세 배우고 개수 충분히 하신다면 지금 말씀하시는 충분한 운동이 되구요
먼저 이 운동들을 통해 수행능력 올리시고 결국에는 헬스로 빌드업 하시길 권해드려요 PT도 본인이 어느정도는 수행할 수 있어야 효과가 훨씬 좋습니다
25/01/23 10:43
치닝디핑+바벨만 사고 집에서 운동해도 그냥 하는 맨몸운동보다는 효율이 좋죠.
그냥 하는 맨몸운동은 어느 순간 지겨워서 안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25/01/23 14:14
GPT한테 키, 몸무게, 성별, 목표, 강도, 일정 중 여유 시간, 주당 회수, 현재의 운동 여건(맨몸운동, 집) 등 세세하게 정한 뒤
운동 스케쥴 만들어달라고하면 만들어줍니다. 나온 스케쥴대로 그대로 하시면 됩니다. 무엇을 정해야 할지 기준을 모를 경우는 어떤 기준으로 말해야 좋을지 질문해보세요. 더 좋은, 효율적인 방법을 질문해도 되구요. 하나씩 수행해가면서 궁금점이 생기신다면 해당 정보를 탐색하시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 25/01/23 14:16
운동이란게 안하던분이 맴몬 운동으로 쭉 꾸준히 난이도를 높이면서 하는경우는 사실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지금 유튜브에 맨몸으로 몸 만드신분들 보면 원래 모두 운동 엄청 열심히 , 잘하던 분들입니다. 초급자가 할수 있는게 아니에요, 기구라도 기본적인거 몇개 해놓고 하시던가 해야합니다. 몸만드는게 꾸준히 몇년할수 있는 사람? 솔지히 5퍼센트 될려나. 만만한게 아닙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