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자유 주제로 사용할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 토론 게시판의 용도를 겸합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5/05/12 11:41
(수정됨) 극 중에 자꾸 카이펑이 나오길래 뭔가 했더니 포청천으로 유명한 개봉부를 말하는 거 같아서
찾아보니 북송의 수도가 개봉이었다더군요. 그런데 카이펑과 볜징이 똑같이 개봉을 의미하는 걸까요? 수나라가 만든 대운하를 당나라 때 적극 사용하면서 개봉은 번창하였다. 대운하 덕분에 수운이 발달해 상업도시로 성장했는데, 당시 지명은 변(汴)이었다. 당 멸망 이후 5대10국시대의 5대[4]와 이를 통일한 북송은 변을 수도로 삼았다. 북송 시기 공식 명칭은 동경 개봉부[5]였고 변은 변경(汴京), 변량(汴梁) 등의 명칭이 되어 민간에서 자주 쓰였다.[6] 그 후 정강의 변 이후 금나라 시대에는 금의 5경[7] 중 하나로 남경 개봉부가 되었다. 찾았습니다. 아니 공식 명칭은 개봉인데, 민간에서는 변경이라 불렀다네요.
25/05/12 12:38
노욱효랑 샐리(전 구구단), 선의(전 우주소녀)가 나오네요. 남주도 최근 많이 나오는 친구들인데다가 NCT 멤버도 있군요.. 한국 시장 노린건가...
25/05/13 05:23
원작소설인 서녀명란전을 요즘도 가끔 읽고 있어요.
많은 소설이 있지만 언정소설(중국식 로맨스 소설?) 가운데 수작이죠. 일부 도서관에 있을 수 있으니 시간 되시면 읽어보세요. 드라마랑 또다른 매력이 있을 거에요.
25/05/13 15:33
비슷합니다. 중국은 드라마 편성이 우리나라와 달라 평일 또는 매일 방영하는데
이 작품은 25년 1월 25일부터 동년 2월 11일까지 매일 방영했습니다. 내용 전개는 둘째 이야기, 셋째 이야기, 첫째 이야기, 넷째 이야기, 막내 이야기 등등 시간순서대로 사건의 주인공이 달라지는 방식입니다.
25/05/14 11:40
거의 같은 소재이지만 <란규희사: 엉망진창 춘가네>가 더 인기 있었습니다.
네 딸의 결혼을 위해 경성으로 이사온 과부댁 집안을 다룬 코미디 고장극이죠. 비슷한 정착 시트콤 코미디 고장극으로는 <희권상락성: 갚아야 산다>, <아유일개붕우: 목운성 무명잡화점>도 추천합니다. 넷플릭스는 정말 중드가 조금씩 올라와서, 중드 좋아하시면 대부분 웨이브, 왓챠도 함께 구독해야 하는 난점이 있습니다.
25/05/14 12:39
(수정됨) 오오 소개글 감사합니다.
어쩌다 가끔 유튜브에 중드 추천 영상보고 ott 있는 것만 가끔 보는 입장에서 굉장히 호기심이 생기는 정보네요. 퇴근하고 찾아봐야겠습니다. 감사감사~ 뱀다리1) 대충 훑어보니 또 우정 제작사가 고질병이 재발해서 법망을 피해 드라마 복제했나보네요. 보보경심 때도 내용을 살짝 바꿔 궁쇄심옥을 만들더니... 란규희사랑 설정이 유사하네요. (그래도 이번에도 인기있는 배우들이 많아 흥행은 성공한듯...) 뱀다리2) 희권상락성부터 ott에 있는지 살펴봐야겠네요. - 없네요. 아유일개붕우는 있네요. 퇴근 후 보겠습니다. 추천 감사감사~
25/05/14 13:24
요즘 중드가 검열 때문인지 내용이 가벼워졌는데, 차라리 경쾌한 코미디 사극이 스트레스 해소용으론 괜찮더라고요.
개인적으론 목운성 무명잡화점 추천드립니다. 장르는 무협인데 주성치의 녹정기 이후로 젤 웃었던 거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