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PGR21 관련된 질문 및 건의는 [건의 게시판]을 이용바랍니다.
- (2013년 3월 이전) 오래된 질문글은 [이전 질문 게시판]에 있습니다. 통합 규정을 준수해 주십시오. (2015.12.25.)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13/07/19 09:56
개인적으로 필요업다에 한표입니다.
틴팅(썬팅)은 좋은 걸로 하세요. 차이가 좀 많습니다. 언더코팅도 하면 좋다지 꼭 해야한다는 아닌 것 같구요.
13/07/19 09:57
새차사신거면 해줄만하죠. 코팅을 안해주면 전면 유리에 와이퍼자국이 더 빨리 생깁니다. 비 맞고나서 더 지저분하고요. 저는 얼마 안하는 코팅스프레이를 사서 관리했었습니다. 큰 차이는 없고 새차의 기분을 조금 더 오래 간직할 수 있는거라 나중에는 귀찮아서 안하긴 했지만요;
13/07/19 10:05
새차에 유리막코팅은 비추입니다 검색해 보시면 유리막 코팅이라는거 자체가 거짓이 많구나 라고 느끼실수 있을꺼에요.
언더코팅은 바다나 눈이 많이 오는 지역에 사시면 차량 부식방지에 도움이 됩니다.(한 3년 타시고 바꾸실꺼면 굳이 필요는 없겠죠?)
13/07/19 10:18
shadowtaki의견 처럼 코팅은 비추고(그냥 와이퍼를 좋은거 쓰심이)
썬팅을 좋은거로 하면 차이가 나더군요... 장모님께서 영맨이 해준 저렴한 썬팅 열차단도 안되고 수년내로 금방벗겨지더군요. 언더코팅...비와 눈많은 바닷가 지역에 좋고, 장기간 차를 타실 예정이면 필수인듯..
13/07/19 10:22
차에 대해 잘은 모르겠는데, 코팅이 크게 두가지 있는거 같네요.
하나는 전면 유리에 대해 하는건데, 비왔을때 와이퍼 없이도 비교적 시야가 잘 보인다는 장점(물방울 또르르르)인거 같은데, 했다가 되려 와이퍼 움직임이 뻑뻑해지는? 경우도 있다는거 같네요 다른 하나는 차제 전반에 대해 하는건데, 흙이나 뭐 그런 이물질 묻었을때 잘딱인다는거 같은데... 그냥 관련 사진이나 자료 봐서는, 전면 유리 코팅하듯 물방울 또르르르 뭉치는거 외에는 장점이 안보이네요. 말씀하시는 바를 들어도 그렇고, 그냥 타야겠습니다. 차라리 어디 상처 좀 나고 그래야 마음에 편해질거 같네요.
13/07/19 11:43
저도 이번주에 k3 나왔어요.
저는 썬팅, 블박, 유리막코팅, 앞유리 발수코팅 했습니다. 유리막 한번 해놓으면 편해요.. 자동세차도 맘편하게 돌릴수있고 .. 세차를 귀찮아 하신다면 신차나왔을때 한번 해주시는것도 좋아요. 발수코팅은 .. 장마철이라 했더니 비가 안옵니다; 아 그리고 다이는 안하는게 정신적으로나 금전적으로나 마음이 편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