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모두가 건전하게 즐길 수 있는 유머글을 올려주세요.
- 유게에서는 정치/종교 관련 등 논란성 글 및 개인 비방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5/09/30 12:13
(수정됨) 단편의 악마 타츠키가 진짜 천재인게 클리셰와 정도 플롯을 쓰면 진짜 만신입니다. 근데 재미없다고 맨날 틀어서 B급, 안티플롯만 쓰는게 참...
25/09/30 13:17
코베니 패밀리 버거는 제가 본 부조리 개그 중에 정말 세 손가락에 꼽을 만큼 웃겼는데 정석에도 능하니… 만화가가 아닌 순수 창작자로서의 재능은 아직도 현세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25/09/30 13:00
체인소맨 1부를 봤었는데 저런 캐릭이 있었나? 생각이 들어서 다시 보려고 하니 손이 안가서 못보겠네요. 나름 1부 재밌게 봤던 것 같은데 왜 다시 보려니 힘들지..
25/09/30 13:12
근데 개인적으로는 전기톱맨 팬이고 극장판 무척 좋긴 했는데 '그정둔가?' 싶긴 했어요
영화 내적으로 서사완성이 안되고 덴지의 캐릭터와 상황설정 등을 외부에서 끌어다 써야 했고 그래서 사람 감정을 건드리는 그런 부분이 원작 만화를 볼때보다 조금 희석되었다 해야하나 원작에서는 덴지의 시궁창같은 인생과 바보 쓰레기같은 인성으로 캐릭터 빌드업을 한참 해놓고 레제를 만나는데 그러다보니 폭탄의 악마인 레제를 체인으로 감아 점화하지 못하도록 물에 빠뜨려서 제압하는 머리를 쓰는 부분 그런데 그러면서도 레제가 학교 수영장에서 자신에게 수영을 가르쳐 준 것은, 물 속이라는 레제에게 너무도 약해질 수 있는 환경임에도 진심으로 나에게 다가왔구나를 깨달은 덴지가 레제를 죽이거나 공안에 넘기지 않고 구해준 부분 그래서 그렇게 도망쳐 버릴수도 있지만 덴지를 만나고 싶다는 마음 하나만으로 위험을 무릅쓰고 돌아가다가 결국 마키마에 의해 죽음을 맞이하고, 덴지는 레제가 자기를 만나러 왔다는 사실조차도 모르게 되는 부분 이 모든게 뭔가 미쳐 돌아가는 체인소맨 작품 분위기에서 의외로 애틋한 서사로 다가와 엄청 먹먹했거든요 그렇지만 물론 극장판 좋았습니다.
+ 25/09/30 13:34
저는 극장판보고 만화책을 봤는데, 오히려 극장판에서의 느낌이 훨씬 좋았습니다.
만화책은 내용과 감정표현을 확인하기 어렵고, 배경(음악은 없고)도 적고, 생략되고, 툭툭 끊어지는 느낌입니다. 지금의 극장판 퀄리티가 보여주는 장면들이 더 상세하고 애뜻한 느낌이 와 닿았네요. 최종적으로 느낀건 체인소맨이라는 작품은 만화책, 애니메이션 둘다 생략되거나 전달력이 부족한 부분이 많지 않나 생각했습니다. 다시 봐야 보이는 부분이 많아서요. 그래도 재밌습니다.
+ 25/09/30 13:46
아 말씀대로 만화책이 표현하지 못한 상세한 부분들을 애니메이션이 더 훌륭하게 표현했다는 데 동의합니다.
액션씬은 말할것도 없고, 레제와 덴지의 감정씬에서도요. 제가 말씀드린 부분은 매체 성격상 어쩔수 없이 생략해야만 했던 부분들이 있는데(영화 러닝타임동안 체인쏘맨의 모든 배경지식을 다 보여줄수는 없으니) 여기에서 다소 과감하게 관객이 이미 체인쏘맨의 기존 팬이라고 가정한 뒤 덴지에 대한 모든 배경설명을 생략하고 마키마와의 데이트부터 영화를 시작하다보니 감정의 고저차를 느끼기가 만화때보다는 다소 약했다, 정도로 생각해 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전달력이 부족하다는 부분도 동의합니다. 그런데 또 그게 체인소맨의 매력이기도 하니까요. 아 이게 이런거였구나. 하면서 다시 보게 되는.
+ 25/09/30 13:53
영화상으로 내용생략하거나 그런건 없이 원작 내용 그대로 넣었고 오히려 액션과 연출은 더 강렬하게 넣어서 만들지 않았나요.
그리고 애초에 이번 극장판은 2기 역할이라 이전 스토리인 1기는 보고왔을 걸 전제로 하는 거라 덴지의 이전 스토리까지 넣었으면 지루해졌을 겁니다. 무한성도 탄지로가 어떤 사연이 있어서 무헌성까지 왔는지 다 보여주진 않은 것처럼요
+ 25/09/30 14:57
그런데 궁금한게 덴지가 나중 최종결전에서 그분이 소환한 레제보고 뭔가 반응이 있을줄 알았는데.. 죽였다는걸 알테니...
없는게 아쉽네요. 뭐 2부도 평가 박하게 받는게 인기있던(?) 1부캐릭터들 예토전생급으로 다 끌어다 쓰다보니.. 신캐는 서겅서겅이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