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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4/11/28 13:58
아니 솔직히 소위 말하는 PC, 소수자 이런것도 얘들보다 스퀘어 에닉스가 훨씬 잘 살린게 FF16에 흑인 안나온다고 저쪽 애들 발광해 대도 애초에 바하무트가 게이인디 뭐...
FF16이 게임 플레이가 데메크 스러워서 그렇지 게임이 재미는 있었어요 솔직히...
+ 24/11/28 14:02
요새 느끼는 건데,
최근에는 AAA제작사들의 인력이동이 극심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과거인력의 노하우가 전수가 거의 안되요. 1편에서 괜찬다고 평가받는 A라는 부분이 2편에서는 없는 건 부지기수고, 1편에서 문제없이 작동하던 B라는 부분이 2편에서는 오류 투성이인 것도 널리고 널렸습니다. 심하면 게임 나오자마자 버그 리포트를 하면 그 버그를 단시간에 못 고친다는 이야기도 자주 들려요. 아니 니들이 만들었잖아???
+ 24/11/28 14:10
솔직히 싱글 플레이 게임이 동접이 뭔 의미가 싶긴합니다.
멀티플레이가 중요한 게임이거나 PVP게임이면 동접이 높은겜이 무조건 갓겜이죠.
+ 24/11/28 14:18
게임사한테는 싱글겜 피크치가 제일 중요하죠 저거 낮으면 걍 회수가 안되는건데.. 동접은 dlc개발할때 필요한거구요
+ 24/11/28 14:38
통계에 동접만 있는게 아니고, 설사 동접만 따지더라도 오래된 전작보다도 동접이 딸리는건 문제이며, 또 유비겜에는 멀티위주 겜도 있어요.
+ 24/11/28 14:32
AAA급 스케일 작품의 재미를 측정하는 걸론 애지 간한 리뷰 평점 보다 훨씬 정확한 지표라서 게임 재미있게 못 만드는 회사 입장에선 아플만하죠.
문제는 우리 게임이 재미가 없는 것에 초점을 못 맞추고 자꾸 외부 요인으로 헛물만 켜는 게 유비는 새도우스 망하면 정말 멀리 갈 것 같네요.
+ 24/11/28 14:40
치트키 쓴거라서 흥행 자체는 어느정도 될거 같긴 합니다. 치트키썼는데도 망한다면 그건 시리즈가 문제가 아니라 유비 자체가 위험해질듯.
+ 24/11/28 14:59
진짜 회사 망할 수도 있어서 부랴부랴 출시 연기도 하고 이것저것 고치면서 사활을 건 것 같은데 어째 불안불안합니다. 이 정도 출시 연기론 게임 근간을 뒤집는 건 힘들고 버그 및 약간 손 보는 정도일 텐데 어떤 작품이 나올지 여러 의미로 기대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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