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자유 주제로 사용할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 토론 게시판의 용도를 겸합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5/05/25 01:07
돈 내고 정식 컨설팅을 받으면 병원에서 처방받은 항암제를 먹는 거라고 볼 수 있지만
방송을 통한 해결은 말기암 환자가 누군가 나았다더라 라면서 만병통치약 먹는거에 가깝다고 봅니다.
25/05/25 01:26
최근 이원일, 홍석천 나오는 방송을 본 적이 있는데
꽤 정식 컨설팅 스럽게 해주는 것 같더군요. 정식 컨설팅이라고 해서 성공 가능성 100% 인 것도 아니고, 제가 뭐 안목이 있는 건 아니지만.. 어차피 망할 위기의 가게라면 일시적으로라도 손님 땡겨주는 게 만병통치약 보다는 훨씬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 안에 자기가 잘 하면 살아 날 수 있는거고 아니면 잠시 유예된 미래를 맞이하게 되겠죠 밑져야 본전..?
25/05/25 00:19
그 조언 때문에 잘 되는 게 아니고 그 사람이 조언하는 유튜브 때문에 홍보가 되어서 잘 되는 거 같더군요. 그럼 그 조언을 다른 자영업자들이 그대로 따라해서 같은 효과를 보기 힘들다는 거죠.
25/05/25 07:54
제 경험상으론 자영업 성패의 첫째도 입지 둘째도 입지 셋째도 입지라.. 이미 오픈해서 망하고 있는 가게는 사실상 살리기가 좀 힘들지 않을까 싶네요. 가게 사장님들이 자기 인생 걸고 하는 가게인데 노오력이 부족하다는 얘기는 좀..
+ 25/05/25 10:16
세상에 공짜는 없다 - 너무도 당연한 말입니다. 제 기준 인생의 가장 단순한 진리중 하나. 뭔가 바뀌려면 노력과 희생이 필요하고 당연히 공짜는 없죠
가격 마음대로 못 정한다 - 가격 마음대로 정하다가 망해가던것 아닌가요? 가격뿐만 아니라 상권에 대한 이해, 메뉴준비, 가게위생 등등 다 자기맘대로 하다가 망해갔을 텐데요. 가격이 가장 민감한 요소겠고 그런걸 바꿔주는게 컨설팅인데 자기 맘대로 하지도 못한다는게 왜 지적사항인지 모르겠네요 사장들 몸갈아넣으라는 아무나 할수있는말을 솔루션으로 제안하며 쇼비지니스 하는게 문제있다 하는 문제의식이야 우리 모두가 가지고 있는 공감대이겠으나 몸도 편하고 매출도 쑥쑥 오르는 마법같은 솔루션이 어딨겠어요 단기간에 가장 효과좋은 처방이 가격이고 이걸 장기적으로 그대로 따라할거냐 현실에 맞게 자기거로 만드느냐 이런건 또 주인장 역량이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