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경험기, 프리뷰, 리뷰, 기록 분석, 패치 노트 등을 올리실 수 있습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 25/08/04 09:57
꼬리 vs 머리
개인적으로 봤을때는 딥기는 어떤면으로는 좀 더 좋은 경험이 되는거 같습니다. 경기 내용이 어떻든 이기면 계속 단련되면서 또 이기기 쉬워지는거 같고. 든프처럼 계속 지다가 길을 잃으면 만골차이로도 못이길 정도가 될 수도 있는거 아닌가 싶어요.
+ 25/08/04 10:23
와디드 목소리도 꽤 바꼈네요 해설스타일도 좀 바뀐거같고
최근 폼만 기준으로 보면 한화가 애매하죠 분명 티원보다 순위는 높은데 폼이 일시적으로 떨어진건지 뭔가 패치에 문제가 있는건지
+ 25/08/04 11:00
방향전환이 필요했던 딮기로서는 라이즈가 나은거 같기도 하고 실력적으로 부딪히기엔 라이즈는 부족하니 레전드가 나은거 같기도 하고... 모르겠네요. 그냥 결과론적일거같은?
+ 25/08/04 11:03
(수정됨) Dk는 약자멸시되던건 22년까지 이야기고..그후로 흔들릴때는 덩부팀한테도 매치 종종 내줬고,올해는 1-2라운드때도 lck컵에서도 동부팀들한테도 세트 자주 흘렸고 심하게 하락세탈때 dnf한테 세트 내주는 바람에 라이즈간거라 지금은 살짝 나아지고 있긴하죠
강팀들한테 많이 맞으면 실력 올라온다 그건 아닌거같은게 그랬으면 10팀리그일때 동부팀들 서부랑 안한것도 아니니 실력 올라왔어야했는데 보통 리그 진행될수록 벌어지다가 서머 1-2경기 남았을때나 고춧가루좀 뿌리는수준이였죠 스크림썰 보니 레전드 라이즈 나눠진거 자체로는 스크림 파트너가 바뀌는거 같지도 않고.. Dk는 결국 중기목표가 그래서 bdd의 KT를 넘을수 있냐는건데...요 요즘보면 덕담도 이젠 에이밍보다 못한다고 하기 힘든거같고,탑정글은 상호간에 그날 상태가 미지수니 결국 쇼메이커 부활기원뿐
+ 25/08/04 11:12
레전드 라이즈 곰곰히 정말 생각을 많이해봤는데, 결론은 전 그래서 이 질문에 대한 정답은 딮기가 알려줄거같습니다.
결국에 젠티한이라는 세팀을 묶었을때 4시드라는 마지막 롤드컵 자리를 나누고 다루는 팀들은 KT, DK, 농심 이 3팀이라고 보거든요. 냉정하게 말해서 그 외팀들은 정말 무슨 갑자기 극적인 스템업을 하는게 아닌이상 논하기 어렵고. 소위 체급론에 따르면 어려운 팀들이라고 생각하고. 딮기의 경우 사실 어떻게보면 레전드 그룹에 있어도 이상하지 않을 팀인데 여러가지로 겹쳐서 라이즈 머리가 된 케이스인데... 제가 개인적으로는, 이건 진짜 제 개인의 의견인데, 딮기가 KT나 농심보다 체급이 약간은 높다고 느끼거든요. 근데 그게 또 뭐 농심이나 KT보다 압도적으로 높다 이런 것도 절대 아니고 그냥 진짜 약간 높다? 이런 느낌인데. 그런 팀이 지금 라이즈의 머리에 있는만큼, 이 세 팀이 나중에 롤드컵 자리를 두고 겨룰텐데, 그 때의 결과에서 모든게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때쯤되야, "돌이켜보니까 ~~ 머리가 낫더라 vs ~~꼬리가 낫더라." 정도? 이게 사실 LCK가 좀 특수한게 전 일반적으론 저도 "무조건 레전드가 낫다"고 보는데 지금 젠티한이라는 슈퍼팀이 3팀이나 있는게 좀 아웃라이어인거같긴해요. 원래라면 예를 들어서 농심으로 치면, 한화 젠지하고 붙었으면 그 다음에 좀 더 할만한 팀과 붙었어야하는데, 농심 다음에 승부보면 한화, T1, 젠지, 그다음 KT거든요? 이게 진짜... 약간 좀 잔혹할만큼 느껴지는 스케쥴이라... 저도 전패만 아니면 무조건 레전드가 낫다고 보는데 아무튼 뭐... 궁금하긴하네요. 이 궁금증에 대한 질문에 대한 답을 해줄 팀은 아마 KT, 농심, 딮기 이 세팀중 누가 4시드로 가느냐 로 결정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 25/08/04 11:41
스크림할때는 강팀이랑 붙는게 무조건 맞다고 보긴하거든요. 그래야 얻는 것도 있고 배울점도 있고 눈높이를 높여놔야 성장할 곳이 있다고 생각해서.
라이즈에 있다간 결국 어느순간에는 이렇게해도 되네 해서 이렇게하면 X되네가 될꺼라. 국내대회에서 1등하고 아무리 자신감 높인다고하더라도 해외에서 레벨이 다른 팀을 만나면 상대가 안되는 것처럼.. 이게 어느지점을 목표로 하느냐에 따라 다를 것 같긴해요. 용의 꼬리를 견디느냐 못견디느냐 차이도 있을 것 같구요. 제생각엔 고점을 높이는 방법은 레전드에 있는거구요. 저점을 높이는 방법은 라이즈에 있는것 같긴합니다. 고점 높일려다가 저점 무너져서 팀자체가 망가질수도 있는거구요. 저점만 높이다가 천상계에서는 스무스하게 밀리는 상황이 될 수도 있죠. 코치진의 역량이 그 어느때보다 중요할 것 같습니다.
+ 25/08/04 12:23
https://m.sports.naver.com/esports/article/005/0001793417?sid3=79b
스크림은 레전드/라이즈 신경 안쓰고 섞어서 하는거같더라구요 --- 그(시우)의 롤모델 ‘제우스’ 최우제와 한동안 못 만나게 된 게 못내 아쉽기도 하다. 최우제가 있는 한화생명e스포츠는 레전드 그룹에 속해 있다. 플레이오프는 돼야 만날 기회가 생긴다. 전시우는[ “‘제우스’ 선수와 대결이 없는 건 아쉽지만 스크림이 있다. 스크림에서 붙을 수 있으면 된다”]고 말했다. ---
+ 25/08/04 12:40
본문 클템 리뷰에도 나오지만...강팀은 원하는 대로 스크림 할 수 있지만 약팀은 그게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스케쥴 없어도 한 2시간 후에 스크림 좀 해볼 수 있을까요? 감코진에 요구하면 바로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만큼 강팀의 스크림은 대기풀이 많다고...) 그래서 스크림 잘 잡아오는 한상용 감독이 높게 평가 받았다고 하죠. 누군지 기억안나는 데, 어떤 해설 말로는 강팀/약팀 스크림 하면 강팀 입장에서 시간 낭비인 경우가 있어서 약팀은 아예 배제한다고 하네요. (참고할게 전혀 안나와서...) 하위권 팀...특히 DNF 같은 팀은 상위권 팀이 아예 배제할 가능성도 높을거고, 강팀 입장에서도 다른 강팀이랑 붙는 게 더 좋긴 때문에 레전드/라이즈 구분하진 않겠지만, 자연스럽게 어느정도 구분은 갈겁 같네요. (DNF가 3라운드 시작 전에 스크림 승률이 5~60% 주장했는데, 레전드 그룹 포함 승률이라면 지금 경기가 말이 안된다 봅니다. 물론 스크림은 스크림이지만...)
+ 25/08/04 12:34
https://www.fmkorea.com/8726760583
울프가 며칠 전에 LCK 중계하다가 얘기한게 있다죠. 강팀이 약팀과 스크림을 했는데 20분 컷으로 모든 게임이 끝나버린다...그러면 그 팀과 더 이상 스크림을 안하다고 하더군요. 몇 주 혹은 몇 달 동안. 강팀 입장에서는 얻는거 하나 없이 하루라는 귀중한 시간을 날려버린다고 생각하기에 더 이상 그 팀과 스크림에 시간 투자를 안한다고. 이러다보니 스크림에서 얻을게 없다고 소문난 약팀들은 국내에서 스크림 잡기가 매우 힘들어진다고 하네요.
+ 25/08/04 12:13
젠티한과 비벼볼 급이 아니면 그냥 라이즈가 나을거 같아요. 이건 뭐 어떻게든 점수로 꾸역꾸역 탑티어 대학에 들어갔다가 적응 못 하고 자퇴하는 학생 마냥 레전드 남은 2팀이 이거 뭐 기를 못 펴니...
까딱해선 젠티와 맞붙는 한화마저 감 잃을까봐 위태위태해보이거든요. 결국 딮기가 플옵에서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lck 용꼬리뱀머리 이론이 어느정도 확립이 되겠군요.
+ 25/08/04 12:17
(수정됨) 일반적으로 백이면 백 무조건 레전드에있는게 좋죠
다만 지금상황은 젠티한 123시드 나눠먹고 딮킅농 4시드 싸움인데 지금상황이 4시드 싸움에 얼마나 도움이 될까가 궁금합니다. 킅농 장점 : 젠티한이라는 강한상대와의 실전대결통한 피드백통해 배운다. 킅농 우려점 : 진짜 쥐어터지는데 멘탈괜찮을까, 젠티한에게 배운걸 본인들이 흡수가능한가??, 기세가 꺾인다 딮 장점 : 쇼메가 살아난다. 기세가 살아난다. 딮 우려점 : 라이즈에서도 경기력이 압도적이지는 않다. 라이즈에 익숙했다가 레전드팀 만나면 개박살날거같다 개인적으로는 4시드 결정전에 누가 유리할까하면 딮기라고 생각합니다. 킅농이 결국 젠티한에 가까워지기보다는 라이즈팀들에 더 가깝다고 봐서...... 딮기의 라이즈수련법이 4시드쟁탈전에 도움이될거같은 킅농은 뱁새가 황새따라가려다가 넘어질거같다는생각이듭니다.
+ 25/08/04 12:23
한화는 결국 올라오리라 생각합니다.
당장 티원만 해도 불과 로투엠 시작 전 2라운드 마지막 주차에 한화 농심에게 숨도 못 쉬게 전라인 압도적으로 쳐발리며 동부팀보다 더 무기력하게 대떡패당했습니다. 근데 그 이후로 로투엠과 므시를 거쳐 지금까지 쭉 기대 이생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젠지조차 컵 대회때 까지는 흔들리기도 했구요. 사람이 하는 일이다보니 업다운은 있을 수 밖에 없다고 보고, 결국 이 세 팀은 그날의 컨디션과 준비가 제일 중요합니다. 젠지가 반 발 정도 앞서있다고 해도 누가 이겨도 이상하지 않음
+ 25/08/04 12:24
4시드는 kt or 딮기일 것 같은데 꼬리 vs 머리는 이 결과가 알려주겠죠.
제 예상은 kt가 막차를 탈 것 같습니다. 라이즈 그룹에서도 딥기는 압도적인 경기력이라는 느낌이 없네요. 4,5 라운드에서는 다를 수 있겠지만요.
+ 25/08/04 13:15
서머스플릿 정규시즌을 상위-하위그룹으로 치르는 대신 승강제가 있는 LCP처럼 LCK도 레전드-라이즈 그룹 승강제도 도입했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