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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전문
게임 플레이
-체크 포인트 즉시 이동 가능
-직퀘 난이도 완화
-엔드게임(맵핑) 난이도 완화 : 6, 11티어 저항 추가 패널티 삭제 그 외 기타
밸런스
상향(몽크, 레인저, 위치, 머서너리)
-레인저, 몽크 패시브 번개 노드 추가
-활 스킬, 석궁 스킬 개선
-뼈 스킬 개선
-육척봉 능력치 개선
하향(젬링, 인퍼널)
-덩굴 화살 지속 데미지 낮아짐, 방화범 정신력 점유율 증가
-동결 적용 후 축적량 감소로 연쇄 동결 어려워짐
중요하다 싶은 사항만 요약해 봤습니다. 전문을 읽으려면 위에 공식 사이트 링크를 눌러주세요.
얼리억세스를 서비스 한 지 이제 열흘 남짓 되었는데 꽤나 기민하게 유저 피드백을 받아들이는 모양새입니다.
맵이 넓고 이동이 느리다는 불만은 체크 포인트 이동으로 어느정도 개선해 주었군요. 그리고 난이도가 너무 높아서 버스팟이 횡행하던 전직 시련퀘도 개선 된다고 합니다.
상향은 별로 평가가 좋지 않은 레인저와 몽크가 받게 되었습니다. 약간 좋아지겠지만 개인적으론 더욱 버프 받을 필요가 있다고 보네요.
머서너리의 전직 클래스인 젬링의 덩굴 화살이 사기급 딜링 스킬이었는데 빠르게 너프 먹었습니다.
위치 전직 클래스 인퍼널의 주력 스킬은 소환수 방화범은 화염 데미지가 더 들어가는 디버프 인화성과 화염속성 소환수 격노의 유령하고 시너지가 찰떡궁합이라 매우 좋은 성능을 보여줬었죠. 제작진은 밸런스 조정이 필요했다고 봤는지 기존보다 소환 최대수를 제한하여 너프를 먹였습니다.
소환 인퍼널이 쫄과 에너지쉴드로 매우 안정적인 생존력을 자랑하는데, 저점은 높아도 고점이 낮아서 딜이 좋은 캐릭이 아닌라서 왜 에쉴을 냅두고 방화범을 너프먹였을까 약간 아리송하네요.
현재 랭커들이 선호하는 인기 성능캐 직업들을 꼽아보자면 데드아이, 스톰위버, 인퍼널입니다. 데드아이는 딜링 면이 탁월하다고 해도 생존력이 별로 좋지 않아서 까딱하면 맵핑 돌다 사망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반면 스톰위버와 인퍼널 등 소서, 위치 직업군은 에너지 쉴드가 너무 좋아서 밀리 탱커직업인 워리어보다 훨씬 딴딴하죠. 인퍼널은 딜이 썩 높지 않기라도 하지, 스톰위버는 데드아이에 버금가는 딜에 1만이 넘는 에너지 쉴드로 죽지도 않는 사기 캐릭 취급입니다.
가장 1순위로 패치해야 할 부분이 에너지 쉴드와 데드아이, 스톰위버의 오버딜링이라고 생각했는데 그 부분은 쏙 빼놓고 진행되서 살짝 아쉽군요.
하지만 빠른 피드백으로 게임을 개선시켜 나가는 제작진의 행보는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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