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스포츠/연예 관련글을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4/11/16 23:46
저 기획안이 올라온 날짜와 멤버들 확정된 날짜를 교차검증해보면 결국 표절이냐 멤버주작이냐 중 하나는 인정해야하는 외통수로 보이더라구요
+ 24/11/17 09:42
만약 정말 베낀 게(베끼려했던 게) 아니라면 진짜 억울할 것 같긴 합니다. 그 전제 하에서는 충분히 이해가 되는 것 같아요.
(아니면 혹시 베낀 기획이라 하더라도 대표선에서는 이게 베낀 기획이라는 걸 전혀 모르고 결재했다든지...)
24/11/17 00:05
팀 버니즈 저기는 뉴진스 팬덤같은데 대단하네요. 저런 자료를 갖고 있네 와우
근데 뭐 사실 뉴진스 아일릿 유사성이야 아무리 아니라고 얘기 해봐야 어느 커뮤를 가도 뉴진스 마크2 소리 나왔는데 뭐 부정하면 뉴진스가 싫은거죠.
24/11/17 01:09
아일릿 처음 나올 때부터 어딜 가도 '같은 회사인데 컨셉 겹치는 거 아니냐'소리 나왔죠.
뭐 개발과정(?)이 달랐다고 해도 적어도 대중이 받아들이는 결과물은 그랬죠.
24/11/17 02:21
이게 사람마다 왜 이렇게 받아들이는게 차이가 나나 생각해봤는데,
아이돌 비지니스를 시스템에 의한 결과물로 보느냐, 아이돌과 기획자의 크리에이터 중심으로 보냐의 차이점일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아이폰이나 갤럭시같은 것과 아이돌 산업의 차이를 잘 모르겠거든요. 그게 아니라면 분개할 포인트가 굉장히 많긴 합니다.
+ 24/11/17 11:47
표절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법적으로도 아마 표절이 되지는 않을것 같네요.
다만 하이브급의 대형 기획사에서 애초에 왜 같은 기획사 그룹이랑 비슷한 느낌으로 내보냈는지는 문제죠. 없어보이는 행위이긴 한데 그때는 지금의 이런 사정들 몰랐으니까 이상하다 싶어도 그러려니들 했겠죠. 대표도 아무 생각 없었을것 같긴 해요. 아이돌 잘 아는 사람인것 같지도 않고 근데 이걸 표절을 했다라고 민희진이 했다고 그쪽 크리에이터인가가 소송을 건것 같은데 이걸로 이후에 망신 당할 확률이 높을것 같네요. 민희진측 문제제기의 측면에선 그럴만한것도 같아서 빌리프랩측이 완벽하게 이기는게 아니면 표절한걸로 인식될거라 왜 했는지 모르겠네요. 사측 분위기가 좋으면 모르겠는데,,,
+ 24/11/17 14:33
뉴진스는 진스와 스피드에서 중요한부분 많이 차용한게 맞죠.
다만 별 문제없는 일일뿐더러, 그런거 잘 하는것도 중요한 능력이라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