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PGR21 관련된 질문 및 건의는 [건의 게시판]을 이용바랍니다.
- (2013년 3월 이전) 오래된 질문글은 [이전 질문 게시판]에 있습니다. 통합 규정을 준수해 주십시오. (2015.12.25.)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15/11/24 09:23
꼭 뚫을 필요 없고요, 내가 뭘하든 성큰을 막 늘린다면 질럿은 수비용도만큼 뽑고 입구캐논과 방어하면서 셔틀리버나 템플러 준비해서 어떻게든 일꾼만 한번 잡아내면 됩니다. 자원 활성화 잘되면 꾸준히 본진 벽 주변과 넥서스근처 캐논도배하시고 마무리는 커세어+캐리어로 하시면 됩니다.
초반엔 그냥 더블넥 하세요. 파일런-넥서스-포지-게이트 하고 캐논깔아도 빠른 저글링러시 정도는 막습니다. 일꾼이 잘 뭉쳐져서 배짼다고 해서 무조건 지지는 않아요.
15/11/24 09:50
빠무 저그는 맹독과 스커지 있지않나요. 초반만 넘기고 무한 맹독꼴아박 하면 절대 안지던데요 덜덜..
어차피 빠무 토스들은 죽자고 공허만 뽑을테니 스커지로 다 떨구면서 인구수 50정도의 저글링 맹독만들어서 건물꼴아박 하시면?
15/11/24 09:56
3게잇 질럿 러쉬하시면서 강제 성큰 강요하세요
어짜피 저그는 드론으로 방어타워 건설해야 해서 성큰 지을수록 가난해집니다. 테크도 같이 올리시고 셔틀 견제로 일꾼 테러하면서계속 전투하시면 이지합니다 빨무특성상 미네랄한덩이에 모든 일꾼이 겹치기 때문에 템견제나 리버견제하기 아주 좋죠
15/11/24 09:56
프저전에서 저그가 갖는 약점은 드론펌핑 타이밍을 잡기가 쉽지 않다는거예요.
드론만 계속 뽑으면 발업질럿에 밀리고,성큰만 계속 만들면 상대적으로 자원수급량에서 밀리기 때문에 토스가 200이 먼저 찬다는 가정하에 이야기하는거라서.. 성큰을 만드는 갯수만큼 미네랄과 드론이 사라진다고 생각하시면 꼭 뚫지 않아도 할거 어마무지하게 많습니다. 수비,방어형 저그를 상대로 할때는 몇가지 선택지가 있지요. 질럿으로 상대방이 드론,병력을 마음대로 뽑지 못하도록 압박'만' 합니다. 들어가지 않습니다. 그리고나서 내가 손이 상대방보다 빠른거같다 싶으면 커세어,템플러 테크를 동시에 타고 손은 느린거같은데 생산량에서 밀릴거같지 않다 싶으면 리버템플러테크를 탑니다. 빨무에서 뮤탈을 다수 모아서 넥서스테러용으로 쓰는 저그도 간혹가다 있긴 하지만 대다수는 히드라 물량으로 밀어붙이기 때문에 리버다수 템플러 중간정도를 모아서 상대방 입구에서 진을 치면 끝날때까지 못나오게 할 수도 있습니다. 러커를 오버로드에 태우고 일꾼 테러오는 경우도 있는데 그때는 수비병력으로 템플러3기+캐논 4~5기 정도면 충분히 막을 수 있구요.수비형 저그라면 이 타이밍이 굉장히 늦어지기 때문에 방어에 신경을 조금만 쓰면 막을 수 있습니다. 하이브 이후 저글링을 쏟아내는 저그라고 해도 리버다수,아칸다수가 모이면 힘을 못씁니다.(접근을 해야 때리는데 접근조차 불가능이죠.) 먹을대로 다 먹고 풀업가디언으로 밀고나오지 않는 이상에야 리버아칸템플러 갖춰진 토스병력과 충돌할 생각은 못할겁니다. 이러면서 템플러 태우고 일꾼 테러 가도 되고, 리버 태우고 가도 되고, 커세어 다수 모아서 오버로드 쓸어도 되고.. 토스가 할 건 많습니다.
15/11/24 10:43
빌드 타이밍이 정확하게는 기억이 안납니다만
인구수 안막히고 첫 질럿 나오는 타이밍부터 계속 찔러주면 됩니다. 정찰간 일꾼으로 입구 해처리 계속 방해하고요 그러면 웬만큼 빠르지 않은 이상 입구 성큰을 못지어요 1. 입구 성큰을 못짓게 했다 이러면 저그는 본진에 성큰짓고 수비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초반 성큰 몇개 없을 때 질럿으로 강제 일꾼공격도 쏠쏠합니다. 미네랄 수급력이 좋은 맵에 저그는 드론 뽑기가 쉽지않기 때문에 질럿1기보다 드론1기가 더 가치가 있죠. 아무튼 입구성큰을 방해했다면 포지 짓고 게이트 늘리고 질럿 꾸준히 뽑으면서 캐논으로 저그 본진의 땅따먹기 싸움을 하면 됩니다. 돈을 암만 많이 벌어도 해처리를 못늘리면 병력을 많이 뽑을 수가 없어요. 해처리 지을 구역을 내주지 않는다는 개념으로 가면 됩니다. 그러면서 로보틱스를 저그 본진에다 바로 올려서 리버가 기어가서 쏘면 레어 간신히 올릴까 말까 하고 해처리 3~4개 밖에 안되는 저그는 할 수 있는 게 없습니다. 이쯤되면 시도하는게 럴커드랍인데 본진 넥서스 근처에 캐논만 좀 박아두면 됩니다. 남는 돈으로 커세어 1기 뽑아서 정찰 후 오버로드 사냥 다녀도 되고요 2. 입구성큰이 지어졌다 보통 이렇게 되려면 저그가 상당히 가난한 상태입니다. 저글링이 없다면 그냥 질럿이 무빙으로 지나가서 일꾼만 강제로 잡아줘도 이득입니다. 입구성큰을 방해할 수 없을 것 같은 눈치면 빠르게 가스를 캐서 하템드랍을 준비합니다. 템플러테크를 타면서 커세어 리버준비도 같이 해줍니다. 하템으로 한번 지지고 모아놓은 커세어로 오버로드 찢어발기고 리버 모아서 둠드랍 하면 거의 끝납니다. 저그가 수준이 좀 되고, 충분한 해처리 숫자에 디파일러 나오면 상당히 귀찮아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