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PGR21 관련된 질문 및 건의는 [건의 게시판]을 이용바랍니다.
- (2013년 3월 이전) 오래된 질문글은 [이전 질문 게시판]에 있습니다. 통합 규정을 준수해 주십시오. (2015.12.25.)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14/07/24 10:35
빈칸(비어있는 남작령) 말씀이시죠?
그런데 그거 새로 만들어 봤자 새로운 남작이 오기 때문에 결국 똑같지 않나요? 돈도 엄청 들던데요... 그리고 세금을 원하면 도시, 병력을 원하면 성까지는 알겠는데 사원은 왜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14/07/24 10:39
그 친구들에게 추가로 돈을 더 뜯어낼 수 있지요. 사원은 신앙 올리고, 해당 지역 사람들 종교가 다를 경우 종교귀의 시키는 데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걸로 알고 있어요.
14/07/24 10:50
사실 근데 이게 영지세울돈이 많아도 영지 세워보면 이게 돈이 된다는 생각이 잘 안듭니다.
단순계산해봐도 세우는데 드는 돈이 세워서 얻는 돈보다 훨씬 많거든요... 그리고 뭐 기술은 수도 말고는 크게 연연하지 않아도 되구요. 그냥 돈 많이 주는 영지 이것만 기준으로 뽑으세요.
14/07/24 11:12
라자스 패치이전 기준으로.. 공작령 순위권은
1. 바드다드 공작령 (페르시아 수도..) 최대 홀딩 32개, 1066년 26개 2. 플랑드르 공작령 (노르망디 바로옆, 지금의 벨기에) 최대 홀딩 31개, 1066년 20개 3. 톨루즈 공작령 (남동프랑스) 최대 홀딩 30개, 1066년 21개 4. 튀니스 공작령 최대 홀딩 29,1066년 24 5. 시칠리, 부루군디, 불가르 : 최대홀딩 28, 1066년 18 뭐 이정도 있습니다. 최대 홀딩이 가장 중요하지만, 위 5위권인 시칠리 부루군디 불가르 모두 시작시 6개 백장령당 3개씩밖에 없으니 직접 만들어 줘야 합니다. 그냥 지나가는 정보로 알아두시면 되고요, 다 필요없고 서유럽에 세력을 넓히시고 싶으시면, 2위 플랑드르를 최대한 노려보세요, 괜히 크킹유저들이 꿀랑드르라 부르는 땅이 아닙니다. 최대 홀딩 1위인 바그다드는 모두 내륙인데 비해, 꿀랑드르는 6개 백작령중 5개가 해안가입니다. 공화국 봉신 몇개 만들어서 교역소 지어놓고, 꿀랑드리 빈 홀딩에 도시만 쭉쭉 만들어 놓으면 오직 직할령 6개 수입만으로도 쓰고 넘치게 돈이 벌립니다. 가장 문제라면, 이 꿀랑드르가 신롬 데쥬레 라는거... 신롬이랑 칼의 대화를 해야한다는 것? (1066기준으로 시작하자마자 신롬vs프랑스 전쟁이 터지는데 그 명분이 바로 이 꿀랑드르에 대한 데쥬레 명분이죠) 아일랜드 -> 브리타니아를 노리신다면 가장 추천드릴 영지는.. 아일랜드 내에서는 1위 얼스터(백작4, 최대홀딩 14, 1066 12), 2위 먼스터(백작3, 최대홀딩 12, 1066 9) 정도에서 시작하시면 됩니다. 보통 전 그냥 먼스터의 토르먼드 정도에 수도를 삼기는 합니다만, (수도의 기술이 전파되는건 인접 백작령들이니, 그나마 가장 많이 인접 백작령을 가진곳) 얼스터쪽 백작령을 확보하는 상황을 봐서 얼스터쪽으로 옮기기도 합니다. 아일랜드 왕국안에 공화국은 보통 렌스터 공작령을 이용하고요. 그 다음으로 노리는건, 역시 잉글랜드의 에식스 공작령의 미들섹스죠. 관습헌법상 브리타니아 수도이기도하고(..) 어짜피 브리타니아 안에서는 백작령 4개짜리가 가장큰 공작령이니까요. 그 외에는 1차적으로 브리타니를 노립니다. 꿀랑드르.. 는 여의치 않으니 대용으로 사용합니다. 브리타니도 서유럽 몇안되는 6개 백작령이고, 또 6개 모두 해안가입니다. 그리고 최대 홀딩도 25개로 8위권입니다. 홀딩건설은 내가 직접 직할지로 남겨둘거면, 도시를 만들어서 세금 수입을 늘리는게 좋고, 부하 봉신의 영지로 남겨둘거면 성을 지어서 그 부하봉신에게 직접 줘버리는게 좋습니다. (분할상속이면 어짜피 갈라지겠지만.. 그 봉신이 살아 있는 동안에는 깨알같이 세금 수입이 많아지고, 그 돈으로 성 업글 해줍니다. 그러면 최종적으로 내가 뜯어낼 병력이 깨알같지만 많아지게 되겠지요)
14/07/24 11:24
오우. 상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하지만 플란드르까지 먹으려고 하면 너무나 머나먼 미래의 일이겠네요. 2대가 58살이 된 시점에서야 겨우 아일랜드 왕이 되었고 클레임 좀 먹어보려고 스코틀랜드 여왕(10살...)에게 손자를, 웨일스왕 후계자(14살...)에게 손녀를 약혼시킨터라 한 4,5대쯤 내려가야 겨우 브리튼 정복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하는 중입니다. 흐흐. (사실 저렇게 결혼시키면 클레임을 먹을 수 있는지조차 잘 모르겠습니다. 일단 질러보는 거죠 뭐.) 얼스터는 아마 아일랜드 북부인가요? 왕 되자마자 기분좋게 너 내 봉신해라! 그렇게 정리해버렸는데 그럼 직할령 삼기는 물 건너갔네요. 흐흐. 그냥 있는데로 살아보면서 얼른 브리튼 정복을 계획해 봐야겠습니다.
14/07/24 11:51
꿀랑드르는 그냥 예일뿐입니다. 나중에 제국급으로 성장시킨 후 생각하시면 되고요. 흐흐
프랑스vs신롬 사이에 끼어서 판도가 조각조각나있을 확률이 높아서 먹기도 어렵습니다. (간혹 프랑스 내전을 틈타서 독립할때도 있긴 하던데..) 브리타니 공작령이 가장 노려볼만합니다. 찾아보면 클레임 가진 인물도 차고 넘치고, 내전도 잘 터지는 곳이라서 약한클레임으로도 충분하고, 방법이야 참 여러가지가 있지요. 스콧과의 결혼은 정말 매우 추천드리는 방법인데, 웨일즈 왕 후계자와 손녀와의 결혼은 득은 동맹 뿐이고, 나중에 수틀리면 웨일즈 왕이 아일랜드 클레임으로 전쟁 걸릴 수도 있습니다. 이 결혼을 통한 클레임이나 상속으로 꿀꺽은 거의 불가능 합니다.
14/07/24 13:03
하나만 더 질문드릴게요!
스코틀랜드 여왕과 약혼한 손자가... 첫째아들의 둘쨉니다. 첫째아들의 첫째손자가 당연히 후계자고요. 그럼 스코틀랜드의 후계자들과 여왕까지 죄다 암살해서 제 둘째손자가 스코틀랜드 왕이 된다면, 제 후계자(첫째손자)와의 관계는 어떻게 되나요? 봉신이 되는지 아니면 그냥 스코틀랜드로 남는 것인지...
14/07/24 13:42
흠좀무..
상속법과 모계결혼 여부에 따라 다릅니다만, 일단 분할상속 or 장자상속, 일반결혼이라고 가정하면, 일단 스콧여왕 - 차남 사이에 아들을 낳고, 스콧 여왕 -> 그 아들 (및 다른 후계자) 순서로 암살하면 차남을 왕위에 올릴 수 있겠지요. 그럼 그 상황은 그냥 남남입니다. 한단계 더 가서 스콧왕이 된 차남을 암살하면(이미 후계자들은 전단계에서 다 죽었을테니..), 같은 가문(우리가문)원 중 가장 가까운 남자가 후계자가 되겠지요? (아버지라던지, 형제라던지) 상속순위 봐서 장손이 스콧 상속 받을 순 있겠습니다. 아주 피로 얼룩진 왕관이 되겠군요. 흐흐 그냥 암살 하지 않고 차남의 자식들이 스콧왕위에 오르는걸 그대로 놔둬도, 자식을 순풍순풍 낳지 않는다면.. 아일랜드 왕가로 스콧 왕에 대한 클레임이 생기기도 합니다.(그런데 운... 거의 안생기죠) (상속순위 3순위안에 들면 약한 클레임이라고 해도 강한클레임처럼 아무때나 전쟁 선포 가능합니다. 왕위계승전쟁)
14/07/24 13:46
으어. 이거 엄청나군요. 대체 몇명을 죽여야 하는 건지...
아이언맨 모드에서는 이게 가능하기나 할지 의문이네요. 아니면 그냥 장남 암살해버리고 차남에게 몰아주는 게 훨씬 빠를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막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14/07/24 11:14
1은 각 카운티가 하나의 영지였고 기본 수입값을 일일이 매겨놨었습니다. 2로 오면서 모든 영지(홀딩)을 "동일선"에 세웠고, 대신 각 카운티의 차이는 (지정학적인 면을 제외하면) 그 홀딩 수로만 구분했죠. 그래서 언급하신 것과 같은 인구/농업/상업과 같은 수치 부분에서 홀딩 최대수는 그 영지의 최대 인구값과 같은 역할을 하게 되고, 홀딩 수 외의 변수는 있어도 그 최대값은 같기 때문에 특별히 볼 필요가 잘 없습니다. 일이십년을 바라본다면야 현재의 상태도 중요하지만 크킹에서 플레이어는 수백년을 봐야 하는 것이고, 영지의 건물이야 돈 들여서 세우면 되는 것 아니겠습니까.
그리고 세금은 직신에게서만 거두기 때문에, 직할 카운티 휘하에 6개의 추가 홀딩이 있는 것과 3개의 추가 홀딩이 있는 것은 (직할 성에서 나오는 것을 제외하면) (성, 성당, 시가 1:1:1이라고 해도) 세금 면에서 2배 차이가 나게 됩니다. 그리고 귀족 봉신에게서 얻는 세금은 디폴트가 0%이므로, 사실 세수라는 면에서는 휘하에 봉신인 백작이 많은 것보다 홀딩이 많은 백작령 하나 직할로 다스리는게 더 크고, 거기에 보통 직할 백작령은 휘하 홀딩을 시로 채우기 때문에 몇 배의 차이가 나게 되죠.
14/07/24 11:21
직할지는
1차적으로 [수도]가 속해있는 공작령을 모두 직할지로 다스리는게 [아주] 좋습니다. 수도가 속해있는 직할령에는 병력 25% 추가 보너스가 붙습니다.(마샬의 훈련, Keep 트리 건물의 보너스, 군주의 마샬능력과 중첩) 그러니 수도 위치가 가장 중요하겠지요. 보통 왕이 되고 관리력이 적당히 되면 직할지 수가 6개 이상은 기본이니까.. 꿀랑드르 같은 백작6개짜리를 온전히 내가 지배하는게 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