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PGR21 관련된 질문 및 건의는 [건의 게시판]을 이용바랍니다.
- (2013년 3월 이전) 오래된 질문글은 [이전 질문 게시판]에 있습니다. 통합 규정을 준수해 주십시오. (2015.12.25.)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14/07/05 13:25
1년은 좀 짧은 것 같긴한데 수명이 있긴 있습니다.
안경 알에 코팅된 물질이 열에 약합니다. 뜨거운 물로 샤워하거나 라면 먹을때 그릇에 얼굴 가까이 대서 김이 안경을 덮는다거나 열에 노출되는 경우가 있을 수 밖에 없죠. 이 경우 코팅이 벗겨져 긁힌것처럼 보인다거나 렌즈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14/07/05 13:26
글쎄요.. 옛날에 안과에 가서 '이래저래 해서 1년 정도면 안경 바꿔야 된다고 해서 왔습니다' 라고 했더니
의사가 '그런 건 안경점에서 안경 팔려고 하는 말이고 시력이 더 나빠지지 않았다면 계속 써도 된다' 라는 투로 얘기를 하더군요. 암튼 렌즈랑 안경테에 큰 손상이 없으면 그냥 써도 될 거에요. 물론 시력 검사는 주기적으로 해보는 게 좋겠죠.
14/07/05 13:36
기스가 엄청 나거나, 시력이 더 떨어졌다면 모를까
잘 관리한 렌즈에 사용기한이 있다는 말은 처음 들어봅니다. 그리고 같은 도수의 렌즈라 하더라도 테 모양에 따른 시야각 차이 때문에 바꿔쓰면 잠깐 어지러울 수 있습니다. 제가 안경이 많아서 이거 쓰다 저거 쓰면 느낌이 좀 다르길래(한 30분 정도 어색?) 안경사께 물어봤더니 그게 자연스러운 거고, 시력에 아무 영향 없다 했어요.
14/07/05 13:48
렌즈의 사용기한은 모르겠지만, 관리에 따라 빨리 망가지긴 합니다. 흠집 같은 게 있으면 빛이 산란되어 눈에 안 좋죠. 반대로 철저히 관리하면 몇 년 써도 깨끗합니다.
열기가 닿지 않도록 항상 조심하고, 안경을 닦을 때는 안경점에서 받은 천만 이용하되 [닦기 전에 반드시 찬물+비눗물로 렌즈를 세척]합니다. 렌즈의 흠집은 렌즈 위에 이물질(먼지)이 있는 상태에서 닦기 때문에 생기는 게 대부분이라 들었습니다. 안경닦는 천은 오염되지 않도록 서랍 등에 따로 보관해두되 오염되면 그냥 새 걸로 바꾸는 게 좋더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