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PGR21 관련된 질문 및 건의는 [건의 게시판]을 이용바랍니다.
- (2013년 3월 이전) 오래된 질문글은 [이전 질문 게시판]에 있습니다. 통합 규정을 준수해 주십시오. (2015.12.25.)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13/05/24 01:23
신경 안쓰고 밥만 주다보면 경계심 슬슬 풀리는데 그 때 잡아서 방생하세요.
가게에 똥이나 오줌을 싸면 곤란해질 것 같군요. 그냥 방생하기 짠하다 생각이 드신다면 트위터 고양이봇에 구출 제보를 보내면 리트윗 해줘서 입양하고 싶은 사람과 연결해 줍니다. 혹은 네이버 고양이 까페 같은 곳에 글 올리면 될 것 같네요. 제발로 들어온 업둥이들은 쫓아내면 안되는데 상황이 안되면 어쩔 수 없죠.
13/05/24 01:37
완전 시골이라 입양 같은 건 힘들고, 글 올리고 잠시 신경 안 쓰고 뭐 하는 도중에 나와서 참치는 현재 먹고 있네요.
여전히 눈 마주치면 얼음 상태고 생각해보니 어제 부터 계속 있은 것 같은데, 그럼 똥, 오줌은 어찌 했을지... 아직 냄새는 안 나는데,, 도움 말씀 감사합니다.
13/05/24 02:00
일단 고양이는 기본적으로 사람에 대한 경계심이 많습니다.
(경계하지 않으면 해코지하는 사람이 많아서 살아남을 수가 없죠..;;) 눈은 억지로 안 마주치시는게 좋아요. 동물들은 눈을 빤히 마주보고있는걸 싸우자는 신호로 인식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그냥 신경 안쓰는듯 다른데 보시면서 할일 하시는게 오히려 고양이가 경계를 풀 가능성이 높습니다. 글쓰신 내용을 보니 심성이 착하신 분 같은데,,, 먹이를 가게 문밖에 놓아줘서 자연스럽게 나가는걸 유도하는게 좋지 않을까요...? 기본적인 경계심을 갖고 있는 고양이면 아무리 애쓰셔도 잡기는 어려울겁니다. 도와주시고 싶으시다면 가게 문밖에 먹이를 놔주시는게 서로 바람직할것 같네요. 일단 고양이가 나간다음에 PC방 안으로 못 들어오게 하려면,, 고양이가 싫어하는 향을 입구에 뿌려두면 되지 않을까요? 먹이는 밖에 두시고. 레몬향을 싫어한다고 들은것 같은데(맞나?) 레몬즙을 입구에 뿌려두시는 방법 같은게 좋을듯하네요. p.s>>배변문제는 아마 걱정 안하셔도 될 겁니다. 고양이들은 배변냄새를 숨겨서 적으로부터 자취를 감추는 습성때문에 PC방 내에 배변은 안할겁니다. 배변을 하고 싶을때는 근처의 흙이나 모래를 찾아서 배변하고 흔적을 모래로 덮어서 냄새를 없애거든요.
13/05/24 02:12
일단 해결은 했습니다. 휴우
먹이를 문 밖으로 내놓은 것도 생각은 했었는데, 이 동네는 시골이라 워낙에 개나 고양이들을 풀어놓고 길러서 가뜩이나 길 옆인데 그랬다가는 온 동네 동물들 다 모일 거 같아서 못했습니다. ^^;;;;; 앞으로도 뭐 오게 되면 먹을 거야 주겠는데 제발 와서는 뭔 소리를 내든, 기척을 좀 냈으면 좋겠네요. 아까 의자에서 처음 발견했을 때는 정말 너무 놀라서 심장이 튀어나오는 줄 알았습니다. 도움 말씀 감사합니다.
13/05/24 02:17
고양이가 좋은분 만나서 등따시게 식사하고 가네요. 복받으실겁니다.
앞으로도 자주 온다면 PC방 입구에 고양이가 종종 들어온다는 안내말이라도 써붙여서 손님들에게 미리 인식하게 하시는게 좋을것같네요. 고양이과 동물들은 2-300kg정도 나가는 호느님까지도 발걸음을 조심히 걸으시는지라..-_-;;
13/05/24 04:22
와.. 고양이가 진짜 말을 알아들었나봐요. (고양이 봇에게 들은 힌트인데)눈마주쳤을 때 아주 느린속도로 눈을 꿈~뻑 감았다 뜨면 얘들이 안심한다고 합니다. 길냥이 여럿한테 써먹어봤는데 다 통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