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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12/28 20:07
챗지피티 물어봤습니다.
이미지를 기반으로 질문에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1. +6 내성 굴림의 의미 • +6 내성 굴림은 해당 캐릭터가 특정 상황에서 **내성 판정(주사위 굴림)**을 할 때 적용되는 총 보너스를 의미합니다. • 이 보너스는 다음 요소들의 합으로 계산됩니다: • 지능 보정(+4): 캐릭터의 지능 능력치에 따른 기본 보정치. • 숙련 보너스(+2): 캐릭터가 해당 내성에 숙련된 경우 추가로 제공되는 보너스. • 결과적으로, 20면체 주사위를 굴릴 때 주사위 값 + 6으로 판정됩니다. 2. ‘다음으로부터 얻은 능력치: 15 기본’의 의미 • 여기서 15 기본은 캐릭터가 능력치 포인트 분배 과정에서 지능에 15 포인트를 투자했음을 의미합니다. • 게임 시작 시 캐릭터의 기본 능력치는 15이며, 이후 종족, 배경, 혹은 특성을 통해 추가 보너스(+1, +2 등)가 적용되어 최종 지능이 18이 된 것입니다. 3. 주문 난이도 -1의 이유 • **게일의 주문 난이도(DC)**가 -1로 표시된 것은 일시적인 디버프(예: 상태 이상이나 아이템 효과)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 주문 난이도 DC 계산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DC = 8 + 숙련 보너스 + 능력치 보정치(지능 보정) • 게일의 경우: • 기본 DC = 8 + 숙련 보너스(+2) + 지능 보정(+4) = 15 • 그런데 -1 페널티가 추가되어 최종 DC가 14로 계산된 것 같습니다. 추가 설명 • 주문 난이도가 -1이 된다고 해서 시전 자체가 실패하는 것은 아닙니다. • DC는 시전자가 아닌 적의 내성 굴림 판정 난이도를 의미합니다. • 적이 주사위를 굴려 나온 결과가 DC(14) 이상이라면 주문 효과가 저항되어 실패하고, 그렇지 않으면 성공합니다. 혹시 게임 속 특정 상황(버프/디버프)이나 추가 정보를 주시면 더 정확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24/12/28 21:05
수고스럽게 알아봐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6은 따로 +6 내성굴림이라는 수치가 튀어나온게 아니고 지능보정치 +4와 주문 숙련 +2 를 합친 거로군요. 잠깐 생각해보면 짐작할 수 있는 수치였는데 제가 미련했네요. 지금 캡쳐 했던 당시 상황이 많이 지나갔는데 저장 되어 있는 곳으로 돌아가보니 따로 디버프는 없는데 설사 -1디버프가 있더라도 주문난이도라는 항목에 -1이 되면 안되고 14로 나와야 하는거 아닌가 모르겠네요. 다시 한 번 답변 감사드립니다.
24/12/28 21:12
https://www.reddit.com/r/BaldursGate3/comments/15t2hs7/why_is_my_spell_difficulty_class_1/
게임을 안해봐서 자세히는 모르겠고 이런게 검색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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