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PGR21 관련된 질문 및 건의는 [건의 게시판]을 이용바랍니다. - (2013년 3월 이전) 오래된 질문글은 [이전 질문 게시판]에 있습니다. 통합 규정을 준수해 주십시오. (2015.12.25.)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13/09/17 19:50
    
        	      
	 혼자 게임할때도 탈주하면 욕먹는데
 같이 5인팟 돌려서 정글돌다가 죽으니 탈주해버리면 충분히 욕 먹을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호로관이야기는 뭔 소린가요? 
	13/09/17 19:52
    
        	      
	 남들에게 피해를 줬으니 잘못은 잘못이고, 그게 어느정도로 큰 잘못인지를 판단하는 것은 개인에게 달린거죠.
 다만 동조하지 않는 다른사람들에게도 빈정대는 어투 또한 그리 좋아보이진 않네요. 
	13/09/17 19:52
    
        	      
	 미리 양해를 구하고 접종이라면 모를까...
 아니면 진짜 무슨 일이 있어서(인터넷이 맛이 간다던지하는..) 팅긴게 아니라 고의 탈주는 팀원 4명을 물먹이는 행동이죠. (근데 인터넷은 꼭 지고 있을때만 끊기죠.) 
	13/09/17 19:56
    
        	      
	 라이엇에서 탈주를 가장 심각하게 보고있다고 알고있습니다.
 일단 나머지 4명이 지는건 거의 정해진 수순이고 튕겼다가 돌아올수 있으니 일단 게임은 하지만 사실상 탈주면 20분의 시간을 날리는 셈인죠... 가장괴로운게 우리팀이 상대팀보다 잘하는 경우입니다. 나머지 4명이 호흡이 딱딱 맞고 라인전도 팽팽하고 그런데 4:5의 숫적열세로 이기기는 힘들고 하면 혹시나하는 기대감을 가지게 되죠. 그리고 지면 기분이 참 안좋습니다. 그냥 5:5 하고 최선을 다하고 치고박고 했으면 기분좋게 지지칠수 있을텐데 이건 좀 다른거죠. 물론 종종 나머지 4명이 라인전을 다 씹어먹으면서 쉽게 이길겜 힘들게 이기는 경우도 몇번 있긴 했어요. 반대로 상대팀에서 한명 탈주해서 4명남은 팀을 상대로 겜하면 끝나고 꼭 탈주한사람 신고해줍니다. 탈주한사람 덕에 이겼진 했지만 공평하지 않았죠. 
	13/09/17 20:04
    
        	      
	 그런 뜻이 아닙니다.
 탈주는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끼치는 잘못된 일이라는 겁니다. 부모님 안부를 물을만큼의 일인가에 대해선 각자 생각하기 나름이겠지만, 탈주하는 자체가 잘못한 것이라는건 명백하다는거죠. 
	13/09/17 20:15
    
        	      
	 탈주 잘못은 잘못이고, 욕한것도 잘못은 잘못이죠. 근데 그게 따로 따로지 같이 생각하시면 안되죠. 질문은 탈주가 그렇게 나쁜거냐고 물어보셔놓고 이런식으로 반응하시는 건 답정너로밖에는.. 
 
	13/09/17 20:16
    
        	      
	 욕할 필요는 없죠, 그건 그거대로 잘못된겁니다. 
 질문에 대한 답으로 일반적인 분위기상 탈주하면 욕먹을 가능성이 농후하다는 이야기죠 다들. 
	13/09/17 20:03
    
        	      
	 저 분의 반응은 각종 욕설이 튀어나왔으니 얼굴이 찌푸려질수는 있으나, 개인적으로 탈주는 최악이라고 봅니다.
 스타처럼 1패 감수하고 그냥 나갈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초반에 저러면 20분동안 아무것도 못하죠. 
	13/09/17 20:04
    
        	      
	 다른파티 갔었는데요 -0- 그 파티에 그런일이 있었군요..
 탈주는 진짜 최악인것 같습니다. 다른사람들 입장은 생각도 안하는 그냥 자기만 방어하려는 거라서.. 
	13/09/17 20:07
    
        	      
	 전적검색으로 찾아봤는데 그 분
 지난번에 입대하신 분이었거든요. 아마 백일휴가쯔음인거 같은데... ㅠㅠ; 아니면 외박나와 계신 걸지도.. 
	13/09/17 20:07
    
        	      
	 팀플레이가 중요한 롤에서 나가게 되는 상황은 잘못입니다. 
 그래서 죄송해요 ~~해서 나가봐야 할 것 같아요. 라든지 급한 사정에 대한 설명을 해준다면 이해하고 인정합니다. 근데 누군가가 먼저 욕하거나 비난한 것도 아닌데 스스로 멘탈 무너져서 나간거라면 욕 먹을만 하죠. 정확히 말하면 욕이 나올만큼 화낼만한 상황을 말합니다. (욕 하는게 당연하다라는 소리가 아닙니다. 욕 하는 행위 자체 역시 잘못입니다. ) 내 멘탈만 중요하다라고 반박한다면 그건 팀플레이 할 생각 자체가 없는 이기적인 사람입니다. 다른 경우로 누군가 욕해서 멘탈이 무너졌기에 나간거면 이해는 합니다. 근데 팀플레이에서 이 행동이 잘못은 맞습니다. 다른 팀원들이 다독여주지 않았다면 이들도 잘못했다고 볼 수 있죠. 결국에는 이기적이면 서로가 고통스럽습니다. 
	13/09/17 20:12
    
        	      
	 뭐 이런 당연한걸 이런 어조로.. 이해하는 건 넓은 아량이지만 이해못한다고 깔 일은 아니죠. 탈주가 잘못이 아니면 신고 사항에 탈주가 없겠죠?
 그냥 나갔다면 뭐 문제가 생겼겠거니 하는데, 블루잡다 처형뜬건 리쉬받다 죽었을린 없고, 잡다가 튕기면 자동으로 집가니 그랬을리도 없고, 카정이야기도 없으니 그럴리도 없고, 본인이 해명도 없으니 그릴리도 없고, 그냥 스마 아끼려다 죽고 맨붕 접종이란 생각을 했겠죠 다들. 제 생각에도 그게 맞는 것 같고, 체널 5인팟에서 정글이 스마 아끼다 처형당하고 탈주..? 그런 짓하면 글쎄요. 저 같아도 부모님이나 호로관은 안찾아도 차단하고 욕은 하겠네요. 
	13/09/17 20:12
    
        	      
	 개인적으로 중간에 나가야 할 상황이 생겨서, 미안하다는 사과와 처벌을 받겠다는 이야기를 한 후에는 좋아하진 않았지만, 받아들이시긴 하더군요. 욕은 어느 상황이든 간에 할 이유가 없고요. 신고는 당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13/09/17 20:23
    
        	      
	 위에 분들이 쭈욱 다셨지만, 요약해드리면, '욕하는 건 나쁘지만 상황보니 고의성이 다분해 화낼만 해서 욕한건데 욕한 게 이상한 건 아니다.' 에요.
 본인이 욕하는게 이상하면 본인이 안하시면 되요. 욕설도 신고 가능하니 하셔도 되고요. 저분들이 탈주자 신고하고 욕하셨듯이 똑같이 스스로 선택하시면 되신단거죠. 
	13/09/17 20:32
    
        	      
	 전 안했지만 그깟 게임하는데 다른 사람 호로xx만드는게 이해가 안돼서 질문했습니다. 욕을 해도 혼자 키보드 앞에서 하거나 정도가 낮은 욕이라면 그나마 이해하겠는데, 랭겜도 아니고 그저 노말일뿐인데 
 
	13/09/17 20:42
    
        	      
	 그 부분은 저와 정공법님의 의견차이가 있는거 같네요. 저는 노말은 아무것도 걸린게 없고 랭크는 점수걸고해서 노말할땐 즐겜으로 하는편이라서요(참고로 전 탈주 한번도 해본적 없습니다. 튕건거 제외하고) 
 
	13/09/17 20:45
    
        	      
	 아니요
 저도 노말은 즐기면서 합니다 하지만 랭크탈주 > 노말탈주 는 아니죠 랭크탈주가 더 악질이라면 애초에 리폿사유부터 달라야하고 처벌수위도 달라야죠 
	13/09/17 20:48
    
        	      
	 음 뭐랄까 저는 그냥 그분이 나가자마자 탈주라고 확신하고 말하고 호로xx네 뭐네, 사정이 있다니까 네 사정이 있겟죠 뇌졸증 뭐 이런 말하길래 이정도 말 듣는게 당연한것인가? 의문점 가진거구요 그 의문점이 그나마 랭게임이었다면 아 그럴수도 있겠다라고 바꿔서 이해할수 있다 정도로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3/09/17 20:38
    
        	      
	 제 말은, "본인이 정도 낮은 욕을 해도 된다.", "노말에서 실수로 튕기고 재접 안한게 쌍욕할 일인가?" 고 생각하시면 욕한분들 차단하면 되신단 거죠. 저분들이 이상한건 아니란거에요. 저분들도 worcs 님의 마인드가 이해가 안되는 거죠.
 서로 이해 안되는데 싸우면서 이해시킬 이유가 없잖아요. 평생 같이 살 사람도 아니고. 제 입장에선 그냥 차단하면 될 일인데 여기서 왜 논쟁을 일으키시는지도 잘 모르겠네요. 
	13/09/17 20:43
    
        	      
	 추가로 질문자님께서 '이게 욕할만한 일인가' 라는 질문에 대해서 사람들은 '화날만한 상황이니 욕할 만한 상황의 일이다' 라고 한거지, 
 '욕을 해도 된다' 라는 문제하곤 전혀 별개입니다. 고의탈주라고 생각할 수 있는 개연성이 (그게 사실이 아니라고 해도 그 상황에서 그렇게 생각할 여지가) 충분히 있으니 욕 할 정도로 화난게 이해가 된단거죠. 논점이 빗나가고 있는 듯 해서 드리는 말입니다. 
	13/09/17 20:24
    
        	      
	 뭔가 자신의 생각을 다른사람들에게 인정시켜려고 하시는것 같은데
 탈주가 호로새x라고 할만한 일이냐고 물어보시면 모두들 아니라고 대답할겁니다 
	13/09/17 20:52
    
        	      
	 그 상황에서 사과가 왜 그렇나요... 할수 있는 방법이 없다면 모를까 있으면 해야죠.. 정말 저로선 이해가 안되네요.......  저같으면 일일히 친추걸어서 죄송하다고 귓하겠네요. 
 
	13/09/17 20:54
    
        	      
	 채널에 들어와서 " 아까 같이 게임 하셨던분들 죄송해요 어쩌고 저쩌고~" 하는게 맞는거 아닐까요.
 그리고 진짜 생각있는 사람이면 윗분 말씀처럼 일일히 귓 해서 사과하겠죠. 그리고 무엇보다 채널에 아예 안들어오셨는데요. 채널에 사람 들어오면 메시지 뜨잖아요. 
	13/09/17 21:03
    
        	      
	 그건 worcs님의 생각이고, 그때 같이 게임 하셨던 분들은 굉장히 불쾌해서 사과를 받고 싶어할지도 모르죠.
 그판이 다시 돌아오지 않으니 그냥 그러려니 한다는 생각이면 세상에 사과할 필요가 뭐가 있나 싶어요. 지나간 시간 되돌릴 수 없는데 사과는 왜 하나요 그냥 그러려니 해버리고 말지요. 본인은 상관없더라도 다른분들은 상관있을 수 있습니다. 
	13/09/17 20:33
    
        	      
	 탈주가 고의인지 아닌지는 아무도모르므로
 탈주했다고 호로xx는 아니지만 팀원입장에서. 욕할수는 있는 노릇이지요 아무도 탈주=호로xx 라고 한적없으니 몰아가지마세요 
	13/09/17 20:42
    
        	      
	 보니까 그 게임 이후 접속해서 한게임 더 하셨네요. 근데 그 게임마저도 탈주;;
 2연탈주면 의도적으로 나갔다기 보단 뭔가 문제가 있어서 계속 튕긴다고 보는게 정황상 맞는 것 같은데, 설사 중간에 튕겼다고 해도 본인이 생각이 있는 사람이면 채널와서 사과했어야죠. 의도적으로 나갔던 오류로 팅겼던 노답. 
	13/09/17 20:46
    
        	      
	 저도 이게 정답이라고 보네요. 2번이나 탈주한거 보면 아무리 잘 생각해도 인터넷이 끊기되 되긴 된단건데 실수가 됬건 뭐건간에 체널와서 사과했어야죠. 저 같으면 대전 기록에 누구하고 했는지 다 나오는데 귓이라도 넣겠네요. 뭐 차단 당해서 들어갈런진 몰라도.. 
 
	13/09/17 20:44
    
        	      
	 우리팀 한명이 탈주하면 매우 유리한 상황이 아닌이상 20분동안 시간 날리는겁니다
 스타처럼 나가서 패만 기록되면 몰라도 탈주기록 쌓이기떄문에 맞탈주하기도 그렇고 최악이죠 탈주는...... 
	13/09/17 20:54
    
        	      
	 감정에 휩쓸려 욕할 정도로 화날 상황은 된다고 봅니다.
 근데 그 욕설이 너무 심해서 보기 좀 그렇다고 느껴지시면 조용히 신고만 눌러주세요. 괜히 자극하면 서로 기분만 더 상할테니까요. 
	13/09/17 20:59
    
        	      
	 일반 게임 837판중에 탈주가 24번이시고 랭크 86판, 5인랭크 18판, AI 169판중 2판 3인랭크 3판 하신중에 탈주가 0판이면 이상하긴 하네요. 
 일반게임 탈주율이 2.86퍼센트고 그 이외 게임에서는 0.7%이신데. 근데 선 도란 리신이 공략에 2번째 버프몹을 잡나요? 강타써서 잡는건가.. 이건 진짜 몰라서. 
	13/09/17 21:07
    
        	      
	 첫 버프몹 잡을때 서포터가 두어대 맞아주면 두번째버프몹에서 강타써서 바로 탑이나 미드 갱 갈수도 있고
 첫 버프몹 잡을때 피관리 안되면 바로 집 갔다가 1와드 2포션 사고 두번째 버프먹고 갱가기도 합니다. 두번째 버프몹 다 잡고나서 피가 없는 상태에서 갱 갔다가 갱승될지언정 정글몹한테 죽지는 않을거예요. 
	13/09/17 21:15
    
        	      
	 http://iplol.kr/search.iplol?q=Sinz 
 밑으로 내리시다가 구글광고 조그만거 바로 위에 보시면 있습니다. 긴줄로 전적 나온거 바로 아래요. 
	13/09/17 21:13
    
        	      
	 고의 탈주면 욕 먹어도 싸죠.
 최소 플레이 시간 20분, 4명 = 80분 손해. 근데 그 사람이 그 점수를 매꿀려면 (랭크 게임 기준) 2배의 게임을 더 해야합니다. 패배 시 점수 하락 -> 승리시 점수 회복 -> 다시 승리 해야 기존 점수보다 + 때문에 엄청난 손해를 본 것이죠. 순수 실력적으로 진 것은 자신도 납득하겠지만 afk, 탈주로 인해 점수 하락은 어마어마한 시간 낭비가 됩니다. 
	13/09/17 21:22
    
        	      
	 호로xx를 계속 물고 늘어지실 필요가 없습니다. 
 그건 그 정도의 심한 욕을 아무렇게나 내뱉는 쪽 잘못이고 여기서 언급하실 이유가 없습니다. 문제는 탈주가 굉장히 큰 잘못이라는 점에 대한 인식이죠. 글쓴이분은 댓글이나 본문에서의 태도에서 '그깟 노말게임 탈주 좀 하면 어때.' 이신 것으로 보이고, 지금 댓글러들은 그에 반발하고 있는 겁니다. 
	13/09/17 21:46
    
        	      
	 저 탈주 싫어하는데요 '그깟'에 포커싱하셔서 그런거 같은데 탈주 당하면 저도 짜증납니다. 저는 뭐 시간이 남아돌아서 키보드 잡고 게임하는 사람입니까? 내 소중한 시간 투자해서 즐거우려고 하는 게임에 탈주도 싫지만 그것가지고 호로xx니 뇌졸증이니 하니 이해가 안가는겁니다 
 
	13/09/17 21:55
    
        	      
	 딱히 이해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생각보다 사람들은 욕을 쉽게쉽게 내뱉거든요.
 저도 딱히 이해해주지 않습니다. 그러나 욕설에 둔감한 사람들이 좀 많이 있습니다. 지금의 댓글 정도의 내용이었다면 이 글에 댓글이 이리 많이 달리지는 않았을 겁니다. 
	13/09/17 21:59
    
        	      
	 여기 있는 분들 대부분 '욕 먹을 만한 짓을 했지만 욕설의 정도는 너무 심했다' 라고 생각하실 겁니다.
 다만 그 분이 일단 원인제공을 했기 때문에 욕은 할만하다는 거죠. 하지만 그 정도는 그 사람의 인간성 같은 것에 좌우되는거지 정도의 맞고 틀린 건 없죠. 저도 그런 상황에서 욕은 안합니다. 욕설도 나쁜 거라는 거 아니까요. 
	13/09/17 21:51
    
        	      
	 전 탈주랑 트롤 때문에 게임 그만뒀는데요. (랭 잘 안하고 노말만 합니다.)
 질문자분께서 한없이 쿨한 마음을 가지고 계시면 그냥 그러면 되지 '나는 쿨한데 왜 다른 사람들은 쿨하지 못한지'에 대해서 열심히 설명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네요. 댓글까지 보면 너무 쿨하다 못해 다른 사람의 기분까지 묵살하시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랭만큼 노말을 정말 열심히 하는 사람들도 있다는 걸 알아주셨으면 해요. 트롤과 탈주만큼이나 싫어하는게 '노말은 즐겜이죠' 하면서 대놓고 즐겜모드로 4명 기분 썩게 만들면서 혼자 즐기다 지는겁니다. 
	13/09/17 21:59
    
        	      
	 저도 원래가 노말유저고 노말만 합니다. 나는 쿨한데 상대방이 쿨하지 못한걸 이해못하는게 아닙니다. 당연히 탈주당하면 화납니다. 저 탈주당한게임에서 전 블라디탑이었고 상대는 카직스였습니다. 저도 아무것도 못하고 20분 질질 끌다가 그냥 서렌쳤습니다. 그런데 고의탈주인지 어쩔수없는 탈주인지 물증도 없이 그냥 자신이 그렇다고 생각한 것만 가지고 쌍욕을 하고 사정이 있겟죠 하니까 네 사정있겠죠 뇌졸증. 이 드립을 치는데 어이가 없던겁니다. 
 
	13/09/17 22:10
    
        	      
	 굳이 더 논의할 게 있나요.
 욕한 사람은 욕한 게 잘못이니 리폿하시면 되고 탈주한 사람은 탈주를 했으니 리폿하시면 되요. 시간의 가치는 누구에게나 다른 것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욕을 해야 한다고 정할 수 있을 리 없잖아요. 탈주나 afk나 롤에서 가능한 최악의 행위 중 하나임은 분명하니까요. 
	13/09/17 22:18
    
        	      
	 만약 제 입장이라면.. 고의던 아니던 내가 알 수 있는 방법은 없고
 갑자기 시작해서 얼마 되지도않아 벙찌게 죽고는 나가버린거라면 나의 남은 15분은 뭐가되나요 저라면 별욕 다나올거같네요 
	13/09/17 23:40
    
        	      
	 탈주는 롤에서 최악의 행위입니다. 저는 2000판 가까이 해오면서 탈주는 '단 한 번도' 해 본 적이 없네요. 롤 하다가 어디를 가야 하거나, 다른 일이 생길 것 같으면 절대로 시작 자체를 하지 않습니다. 최소한 같은 팀원 4명에 대한 예의입니다. 상대하는 팀 입장에서도 5:4로 이기면 승수는 늘지만 이겨도 별로 재미가 없습니다. 
 
	13/09/18 00:02
    
        	      
	 근데 그렇게 이해가 안되는 사람하고 바로 또 큐를 돌렸다는게 저는 더 이해가 안 가는군요. 자신이 생각하기에 별 일 아닌 것에 저렇게 쌍 욕을 내뱉는 사람하고 또 게임 같이하는게 좋으신가요? 
 
	13/09/18 02:13
    
        	      
	 정말로 피치 못할 사정이 있어서 나간거면 이해 할수 있는 부분이 분명 있다고 생각 돼지만 그냥 자기가 하기 싫어서 나간거 거나 고의적으로 팀에게
 피해를 주기 위해 나간거면 충분히 비난 받아 마땅한 행동이죠. 위에도 어떤분이 말씀 하셨지만 농구하다가 갑자기 하기 싫다고 집에 가거나, 또는 축구, 배드민턴, 당구 등등 이런 운동 하다가 갑자기 팀원중에 한명이 나 그냥 갈래 하고 나가면 안 싫어할 사람 아무도 없죠. 제가 예를 든것과 롤은 단지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차이일 뿐이구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