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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2023/09/17 07:07:32
Name 문문문무
File #1 캡처.PNG (361.6 KB), Download : 17
출처 arxiv,특갤
Subject [게임] [AI] 미호요 근황 (수정됨)


https://arxiv.org/abs/2309.07864



LLM기반 게임월드구현에 대한 이론작업중

(소개문 구글번역)"오랫동안 인류는 인간 수준과 동등하거나 그 이상의 인공지능(AI)을 추구해 왔으며, AI 에이전트는 이를 위한 유망한 수단으로 여겨졌습니다. AI 에이전트는 환경을 감지하고 결정을 내리고 조치를 취하는 인공 개체입니다. 20세기 중반부터 지능형 AI 에이전트를 개발하기 위한 많은 노력이 이루어졌다. 그러나 이러한 노력은 주로 특정 작업에 대한 특정 능력이나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한 알고리즘이나 훈련 전략의 발전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실제로 커뮤니티에 부족한 점은 다양한 시나리오에 적응할 수 있는 AI 에이전트를 설계하기 위한 출발점 역할을 할 만큼 충분히 일반적이고 강력한 모델입니다. 그들이 보여주는 다재다능하고 놀라운 능력으로 인해, LLM(대형 언어 모델)은 일반 인공 지능(AGI)의 잠재적 불꽃으로 간주되며 일반 AI 에이전트 구축에 대한 희망을 제공합니다. 많은 연구 노력에서 LLM을 AI 에이전트 구축의 기반으로 활용하여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먼저 에이전트의 개념을 철학적 기원부터 AI 개발까지 추적하고 LLM이 AI 에이전트에 적합한 기반인 이유를 설명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는 뇌, 인식, 행동의 세 가지 주요 구성 요소로 구성된 LLM 기반 에이전트에 대한 개념적 프레임워크를 제시하며 프레임워크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맞게 맞춤화될 수 있습니다. 이어서 단일 에이전트 시나리오, 다중 에이전트 시나리오 및 인간-에이전트 협력의 세 가지 측면에서 LLM 기반 에이전트의 광범위한 적용을 살펴봅니다. 다음으로는 대리인 사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LLM 기반 에이전트의 행동과 성격, 그들이 사회를 형성할 때 나타나는 사회 현상, 그리고 그들이 인간 사회에 제공하는 통찰력을 탐구합니다. 마지막으로, 해당 분야의 다양한 핵심 주제와 미해결 문제에 대해 논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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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론 아직까진 LLM이 구글 오픈AI 테슬라 정도 자본력은 되어야 쓸만한 수준으로 나온다고 보는데

수년내로 비용대비 성능이 폭증할것으로 예측하는지라 준비한다면 딱 지금이 시작하기 최적이 아닌가 싶습니다.

흠.... 어쩌면 소개문을 봤을때 자체제작LLM 보다는 GPT같은 기업용 AI서비스를 결제해서 구현할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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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ltudis
23/09/17 08:28
수정 아이콘
Llama 같은 오픈소스 LLM이 꽤 괜찮습니다
23/09/17 09:48
수정 아이콘
Survey니까, 지금까지 이 분야에 대해 이런 논문들이 있었다~ 란 조사밖에 없긴 하겠네요. 그래도 이런거 하는거 보면 진심이긴 한가 싶기도 하고...
문문문무
23/09/17 10:41
수정 아이콘
뭐 아직은 LLM으로 NPC구현해서 온라인서비스하기에는 비용문제가 있으니까요
대충 LLM으로 어떻게 만들면 좋을까 구상정도에 그치는듯
23/09/17 10:47
수정 아이콘
얼마 전에 심즈 비스무리한건 만들어서 굴려봤단 논문이 있던 기억도 있고, 윗분이 말씀하신 것처럼 오픈소스 LLM도 제법 강해지긴 해서, 생각보단 일찍 나올 수 있겠단 생각은 듭니다
다람쥐룰루
23/09/17 15:02
수정 아이콘
미호요가 게임개발에는 진심이죠
봐도 그렇게 내용이 눈에 들어오진 않는데 실제로 나와봐야 알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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