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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01/18 21:39
킹오브 글 나올 때마다 다는 댓글이지만 차라리 13같은 도트 그래픽으로 쭉 밀고 나갔다면 지금같은 어설픈 3d보다 훨씬 나았을 것 같은데 ㅠㅠ
21/01/18 22:02
아니, 그때 11부터 도트찍어서 13에서 새로운 도트데이터를 거의 완성한것 같았는데.. 그 데이터가 몽땅 날아간거라고요?? ;;;
사실이라면 정말 안타깝기 그지없네요. 왜 굳이 3D로 넘어간건지 이해가 되기도 하고...
21/01/18 22:10
포기할 수밖에 없던 것이 게임 화질이 1080p는 애저녁에 넘어서 게임이 4k까지 바라보는 판국에 13 도트가 480p였습니다. 이걸 렌더링해서 어거지로 720p처럼 보이게 만든거였죠.
11이 2005년에 나왔는데, 기본기 중/근거리 통합, 기본잡기 모션 한 개로 통일, 수직점프 기본기 삭제, 기술 삭제, 캐릭터 우려먹기 (죠-화자이, 노멀쿄-네스츠쿄, 이오리-불고자, 타쿠마-가라데...)해서 5년 걸려서 캐릭터 33개 만들었습니다. 당연히 효율이 안좋죠. 애당초 13 그래픽은 3D 구현을 못해서 3D로 모델링하고 그걸 다시 도트로 역설계하는 기괴한 과정을 거쳤던 거라 정상적인 방법은 아니었고, 당연히 3D로 넘어가는 게 맞는데, 문제는 SNK 기술력이 정말 상상 초월로 후졌죠... 아예 사내 3D 아트워크 인력이 없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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