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자유 주제로 사용할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 토론 게시판의 용도를 겸합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19/03/30 12:53
북한처럼 폐쇄적인 사회의 경우 미국이라고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특히 이미 만들어진 핵무기나 우라늄 농축시설 처럼 소형인 것들은 그 전모를 알기 힘들죠.
또한 해석에 있어서의 문제도 있습니다. 이라크가 대량의 알류미늄 원통을 구매하는 것을 보고, 대량살상무기를 구매하려 하는 것으로 판단해서 이라크 전쟁을 일으켰지만 실제는 다른 용도였던 적도 있었습니다.
19/03/30 12:54
게임 뿐아니라 실지로 미국은 세계 어느곳이나 감시하고 정보를 캐고 있지요.
에셜론 시스템은 전화 감청을 하고 AI가 분석까지 하지요.
19/03/29 22:31
좀 딴소리지만 미국 군사력도 별거아니다 베트남도 못이기지 않았느냐- 이런말을 진지하게 하시는분을 본적이 있는데
뭐라고 말해줘야하나 답답하더군요 이글보면서도 비슷한 답답함을 느끼게 되네요 허
19/03/29 22:38
정치권이 손발 다 묶어놔버리고 남베트남이 반쯤 팀킬하고 있는 곳에서 방어전만 하다가 손 땐건데 둘이 정정당당하게 붙은 줄 알더라구요.
19/03/30 00:41
핵미사일은 싸구려와 고급형이 사실 큰 의미가 없습니다 대륙간 탄토 핵미사일 자체가 고급 기술이구요
핵탄두가 북한에서 만들었든 미국에서 만들었든 일단 도시에 떨어져서 터지면 동일하게 작용할겁니다 미국에서 만든 총이든 한국군 소총이든 사람이 총알 맞으면 죽는거는 똑같습니다 그래서 무서운 무기라서 그렇게 핵을가진 나라들이 핵무기가 퍼지는것을 막으려고 하는거죠 얼마전 공개된 미국 CIA 기밀문서에는 북한의 슈퍼EMP 가 터져서 미국전체 전자기기나 전력망이 1년이상 복구가 안되서 미국이 치명타를 입을수도 있다고 경고하는 보고서도 있었습니다
19/03/30 13:20
그래서 북한도 수폭실험 하고 있고 연구중이겠죠
이미 루머에는 다탄두 형 개발중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예전에 북한미사일 시험발사하면 파편이 여러조각으로 나뉘고 그걸 조각 수거하려고 한미일이 엄청 신경 쓰고 했죠 어차피 시간 문제죠 점점 발전하고 있구요 수폭기술 자체 어렵지 않아요 우리도 만들수 있지만 국제법 때문에 못만드는거죠 다탄두 핵미사일도 우리도 만들수 있구요
19/03/30 00:43
핵무기 발사는 육상발사, 해상발사, 공중발사가 있는데요. 미국까지 갈 수 있는 전폭기는 없다고 전제하면 육상발사, 해상발사가 남겠죠. 육상발사는 말씀하신 대로 어느 정도는 위성으로 추적이 가능하고, 로켓 연료 주입 때는 거의 미리 알 수 있다고 봅니다. 다만 만일이라는 것이 있겠죠. 그리고 수중발사는 아직 북한이 그 정도의 기술력은 갖지 못한 것으로 추정됩니다만, SLBM이 완성되면 위성으로 탐지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해지지요. 항행능력이 비약적으로 상승하는 핵잠수함은 더더욱 그렇구요. 러시아가 토폴-M과 불라바를 갖고 있지만 둘은 비슷한 기술체계여도 불라바 테스트 결과가 더 중요한 것이구요.
19/03/30 00:57
저는 오히려 아직 타격하지 않는 이유가 직접적인 위협이 아니라서...쪽으로 봅니다. SLBM은 예산이 없는지 플랫폼이 마땅치 않은지 콜드런칭만 해보고 접었죠. 사실 뭐 화성 로켓도 전체계가 다 완벽하게 작동한 시험은 없었던거 같긴 하지만요.
19/03/30 14:07
음...예를 들어서요, 북한이 ICBM에 핵탄두 달고 연료 집어넣고 쏘기 직전 정도 되면 중국이고 러시아고 남한이고 나발이고 일단 폭격부터 하지 않을까요? MD도 있긴 하지만 이게 100%도 아니고, 당장 본토가 날아가게 생겼는데요. 그리고 그 정도 되는거면 중국이든 러시아든 추후 처리에 간섭할수는 있어도(옛날 독일처럼 완충지역을 달라거나 할겁니다.) 폭격에는 뭐라고 하기 힘들겁니다.
19/03/30 12:49
현실은 그날 나오는 무전내용에 전방 포대 야간이동위치까지 알고있습니다..
연평도때 지통실에서 뼈저리게 느꼈죠 일개포대보다 더큰 icbm발사대위치를 미군이 진짜 모를까요?
19/03/31 19:38
미국 관련 음모론들중에 귀가 솔깃한 것들이 많았고, 진지하게 사실이 아닌가싶은것들이 있었습니다. 가령 9.11테러를 사전에 방지할 능력되면서 일부러 용인한 것이 아닌가? 하는 자작극 음모론도 많았습니다.
아마도 북핵의 경우에는, 북한의 모든 걸 알고 있음에도 (혹은 알려면 다 알아낼 수 있는데도) 일부러 모르는척 하거나 대중들에게 쇼를 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모든 것은 미국의 시나리오대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