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은 우리 전자제품 화장품 자동차와 유명 옷 스포츠 브랜드를 사랑했고 한류를 통해 한국문화와 친밀해졌습니다.
우리는 화답을 하듯 우리 엔지니어들을 중국에 파견하였고 그곳 공장에서 기술지도와 관리 방법을 알려주며 협업을 하였습니다.
협업의 성과는 무시무시 했습니다.
우리는 성장 정체에 위협에 직면하다 중국 시장을 발판으로 중진국 합정에서 벗어나 선진국으로 도약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사실 중국 성장기에 수혜를 본 나라는 우리만은 아니었습니다.
특히 유럽의 포도주를 비롯한 고가 주류 의류 악세사리 업체들은 중국의 사치품 시장의 폭발로 즐거운 비명을 질렀습니다.
개꿀은 계속 될듯 했으나 2015년 이후로 이런 저런 정치적 경제적 이유로 갑작스럽게 사라졌습니다.
중국은 최근 미국이 주던 자유경제의 개꿀을 빼앗은 바람에 급격히 침체 되고 있습니다.
그덕에 중국 개꿀을 누리던 우리 산업이 어려워지고 유럽이 주도하던 사치품 시장이 어려워졌습니다.
이 대목에서 우리는 한가지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많은 나라들이 개꿀이 있어야 성장할 수 있단 사실을 말입니다.
하지만 우리 대한민국 대한국민은 다릅니다.
해외 석학들은 한국 유학생의 우수성을 입에 침이 마르게 칭찬하고 있습니다. 한국인은 젓가락질을 어려서 배워와서 뛰어난 머리를 가지고 있고 우수한 언어인 한국어를 하면서 총명한 지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실 한국은 주변에 개꿀이 없었다 하더라도 개꿀에 기대하지 않고 스스로 경제발전을 이룩하여 위업을 이룩할 수 있었을 거라 봅니다.
우리는 옆나라 일본처럼 한국 전쟁 특수로 기반을 잡고 미국의 자유주의 경제에 편입되어 성장하다 미국이 개꿀을 빼앗자마자 장기 불황에 접어드는 그런 수준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일본이 잘 나갈때 국내외 일본 칭찬 서적들은 일본인의 상인정신 사무라이 정신 그리고 교육의 위대함과 효율성을 입에 침이 마르게 칭찬했건만 개꿀이 사라지고 얼마 되지 않아 장기침체가 계속되며 회복 못하는 것을 보면 앞으로 밝은 미래가 있는 한국에 비해 많이 모자란 부분이 있다는 것이 증명 된 것입니다.
한국은 일본과 달리 워낙 똑똑하기 때문에 개꿀이 없어도 잘 될 나라이지만 중국과의 협력을 통한 성장 사례로 봐서 개꿀이 있으면 더 성장 할 것이므로 새로운 개꿀을 개척해야 할 것입니다.
저는 새로은 개꿀로 러시아를 보고 있습니다.
강력한 공업국가 였던 러시아는 이제 좀 있으면 승전국이 될 것이며 공업 부흥을 위해 그들만의 개꿀을 찾을 것입니다.
정치 경제적 이유로 가장 적합한 나라는 한국이 아닐까 합니다.
거리의 이점과 군사 분야의 공통점 그리고 이미 이뤄놓은 신뢰관계가 있습니다.
물론 미국이 개거품 물고 싫어하겠지만…..
미국에게 우리도 개꿀이 필요하다 어필하며 진정성을 보이고 정치인들에게 돈보따리를 풀고 정치 후원하며 업드린다면 우리 진정성을 알아줄 것입니다.
과거 경제 성장기 재벌 회장들 일화를 보면 진정성과 열정으로 고압적인 바이어의 마음을 녹여 수주를 따온 일이 비일비재 합니다.
한국인에게 불가능은 없습니다. 간절히 원하면 원하는 것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러시아와 협력하여 새로운 중국을 만들어 같이 도약하는 대한민국 어떻습니까?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
"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
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GPT의 정리 : 이 글은 감성적 호소가 강한 반면, 논리성과 사실 기반 주장의 타당성은 약한 글입니다. 인터넷 커뮤니티 특유의 민족주의적 정서, 과장된 경제 해석, 정치적 거침없는 언급들이 혼합되어 있어 정보보다는 감정 배출에 가깝습니다.정책 제안이나 진지한 경제 분석 글로 보기보다는, 정서적 공감과 자극을 노린 글로 이해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미사쯔모인지 미사모쯔인지.. 한때 ICBM 덕후 셨던걸로 기억하는데.. 요새 글에는 한창때에 비하면 이 쪽 내용이 빠져서 그나마 개인적으로는 다행인 것 같기도 한데, 아무튼 그건 그렇고..
표현이랑 글 전개 좀 다듬어서 올려주실 수는 없으신 건지요.. 술이나 약이라도 하고 쓰신 건지, 현실과 잠의 경계에서 쓰신 건지는 모르겠지만, 너무 글이 저렴해 보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