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모두가 건전하게 즐길 수 있는 유머글을 올려주세요.
- 유게에서는 정치/종교 관련 등 논란성 글 및 개인 비방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5/07/20 15:17
진짜라면 그런 거 같습니다... 보험료 저렴해 지더라도 자동차 부품 교체를 더 자주하게 된다면 장기적으로 그리고 안전적으로 고객에게 손해가 아닌가 싶구요..
25/07/20 15:29
이게 특히 분쟁거리가 많아지는게 정비소 입장에선 수리할때 애프터보단 정품이 말이 없어요. 어차피 보험처리할건데 좀더 비싸도 고객이 뭐라고 하는게 아니면 정품으로 수리하고 뒷말 없는게 훨씬 낫죠. 애프터 부품 확보 문제도 있고요. 정품이 괜히 정품이 아니라 안정성을 제조사에서
보증해 주기에 정품인데 애프터 써서 고장나면 제조사에선 정품 안썼으니 니네 탓이다 할것인데 그렇다고 거기에 대해 보험사가 다시 배상해주는 약관을 추가할리도 없을거같고요.
25/07/20 15:39
그나마 영상에서 나온 보쉬 렘포더 급 회사들은
최소한의 브랜드 신뢰도가 있다쳐도 중국회사가 택갈이 하는 경우도 부지기수라 독일차들은 사고나면 중국제품 도배되겠군요..
25/07/20 15:28
사고 피해자가 한번되면 그다음 부터는 제조사 보증이 다 날라가버리는 기적, (제조사가 미쳤다고 타사 부품으로 수리한 차의 고장을 보증해주겠나요.)
25/07/20 15:48
외제차 일부 메이커는 정품 써도 사설에서 수리하면 보증 날아가는데 부품 자체를 애프터 쓰라는건 진짜 미친 소리죠.
만약에 이렇게 해서 날아간 보증을 보험사에서 대신 이어가주겠다고 하면 고민할까말까 싶은데 절대 해줄리 없구요.
25/07/20 17:27
pgr 링크 글에 영상을 따르면 거기서도 정품으로 해주더라도 보험 지급되는 거 보다 더 많은 돈을 자기가 지불하고(피해차량이더라도) 수리하는 구조로 보인다고 하더군요
25/07/20 16:23
중국산 부품을 수입해서 우리 돈으로 시험하고 인증해주는 건가요? 거기다 중국산 부품이 기준이 되어서 정품 수리 하려면 돈을 더 내야 하는거고..?
25/07/20 16:36
(수정됨) 이게 처음 들었을 때는 보험사 로비의 결과물이 아닐까 생각했는데, 사고 확률이 올라가면 오히려 장기적으로는 보험사 입장에서도 손실일 수도 있지 않을까요?
결국 [확정적으로] 이득 보는 쪽은 누구인가? 1. 애프터마켓 부품 제조사 2. 부품들과 제조사를 심사하는 '사단법인' 3. 그 사단법인을 선정하는 '더 위'의 누군가? 흠......
25/07/20 17:01
이게 국회 발의 법안이 아니고 지금은 짤린 금융감독원 원장 이복현(22.06~25.06)이 23년에 발의 된 행정 명령으로 시행된 법이라고 하네요.
25/07/20 17:29
외제차 비율이 너무 높아지니 일종의 비관세장벽세우기 같아요. 국산차야 부품수급이 쉬우니 인증도 정품위주로 돌아가게 할텐데 외제차는 뭐 지들맘대로 하겠죠.
내연기관도 이제 국산이나 독삼사나 가격차이가 크게 없어서 할인까지 감안해서 많이 넘어가는 편인데 전기차는 완전히 심각합니다. 6월 국내전기차 판매량 다합쳐도 모델y단일차종에 밀려요. 보조금 차이 엄청 나고 보험료도 차이 많이 나는데도 불구하고요. 제 감상은 안되니까 하다하다 별 짓을 다한다 입니다.
25/07/20 19:15
자세히 알 수는 없어도 그 간의 정책으로 볼 때 확실한 건 국내기업으로 간주하는 곳은 최대한 피해가 안가게 한다입니다. 그동안 한국이 전세계 유례없는 자국차 비율을 가지게 된건 한국차가 세계제일이라서 그런것도 아니고 엄청난 애국심때문도 아니고 그렇게 될 수 밖에 없게 만든거라고 생각해서요.
자동차산업에 한해서는 여야를 가리지 않고 엄청난 밀어주기가 있었던게 사실입니다. 이번에 값싼 중국제품 얘기 나온다고 중국도와주기나 그런것은 전혀 아니고요, 중국차 산업의 한국진출도 정치성향 좌우 가릴거 없이 기를 쓰고 막아내고 있습니다. 중국산 배터리 보조금의 심한차별이라던가 byd한국인증 질질끌기 같은거로요. 이재명대통령도 중국산에 보조금 들어간거 일갈한 바 있고요. 그러니까 중요한건 정품 아닌 제품의 인증 여부인데 이게 완전 자유자재로 주무를 수 있는 치트키라 국산차산업보호에 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 25/07/20 20:23
확실히 보험끼고도 정품부품을 사용하는 유지관리비가 올라버리면 외제차 타는 사람들은 곤란해지겠네요
일본도 3년 5년 연식찰수록 자동차세가 늘어서 그냥 신차사버리는 사람도 있다고하니 이번 자동차보험도 비슷한 밀어주기 정책으로 볼 수도 있겠군요
+ 25/07/20 20:42
맞습니다. 극단적으로 생각하면 그냥 부품 비싼 외제차에는 잔뜩 대체부품 인증 때려버리고 국산차는 대체부품 인증을 거의 안해주게 되면 그냥 외제차만 손해보게 되는거죠. 그정도까지야 하겠냐만은 방향성은 맞을거에요.
독삼사나 테슬라 국내에 as용이하고 수리 어렵지 않게 해놔서 기반잡아놨더니 뒷통수 한 번 더 때리는거죠 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