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R21.com
- 자유 주제로 사용할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 토론 게시판의 용도를 겸합니다.
Date 2019/09/16 23:59:17
Name 사업드래군
File #1 정액검사.jpg (62.1 KB), Download : 46
File #2 ICSI.jpg (4.3 KB), Download : 5
Link #1 https://pgr21.com/humor/363174?divpage=63&ss=on&sc=on&keyword=%EC%A0%95%EC%9E%90
Subject PGR러들에게 무쓸모한 정보. 당신의 정자상태에 대해 알아봅시다. (수정됨)





며칠전에 유게에 '정자 기증자들 스펙별 등급' 이라는 글이 올라와 갑자기 글을 써 봅니다. 

물론 이 곳 PGR에서는 알아도 무쓸모한 정보이기는 합니다만...



1. 정액검사는 왜 하나요?

전체 부부 중 15%는 난임부부입니다. 예전에는 '불임'이라는 용어를 썼는데 최근에는 '난임'이라는 용어를 씁니다.

결혼하고 임신 시도를 1년 했는데 아이가 안 생긴다면 난임이라고 합니다.

난임의 원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35~40%는 남성쪽의 원인입니다. 남성쪽의 원인이란 발기부전, 사정장애를 제외한다면 정자상태의 이상을 의미합니다.

정액검사는 이러한 정자상태의 이상을 알아볼 수 있는 가장 간단하고 신뢰할 만한 검사입니다.



2. 정액검사는 어떻게 하나요?

음... 뭐 다들 예상하시듯이 병원에 정액채취실에 있는 Baseball Movie를 감상하시면서 DDR을 통해 정액을 받아주시면 됩니다.


예전에 전공의 2년차 시절에 갑자기 펠로우 선생님 (전문의를 따고 대학병원에서 임상강사로 근무하는 분입니다.)이 야릇한미소를 지으시며 저를 부르시더니

"OO아, 정액채취실 컴퓨터 봤냐?"

"아니요."

"야, 이거 나때랑 똑같네. 니가 업데이트 좀 해놔야겠다."

"아, 네네."

내일까지 코끼리를 냉장고에 넣어오라는 교수님보다는 훨씬 합리적이고 이성적인 분입니다.

투덜거리며 컴퓨터를 봤더니 90년대에나 보던 240K 화질의 조악한 영상들만이 가득합니다.

다음 날 제 컴퓨터에 있던 마스터피스들을 외장하드에 담아와 새로 깔아놨습니다. 왠지 모르게 좋은 일을 한 것 같은 뿌듯한 기분이 듭니다.

확인한 적은 없으나 그 이후로 병원의 정액검사 결과들이 좋아졌으리라고 믿고 있습니다.


뻘소리였고 하여튼 채취된 정액을 간단한 용기에 담아서 연구실에 주시면 끝납니다.



3. 정액검사 비용은 얼마나 되나요?

난임부부의 경우 정액검사는 보험이 됩니다. 다만 병원종별로 (의원, 병원, 종합병원, 상급종합병원) 본인부담액이 다르기는 합니다.

미혼 남성이라면 비보험이기 때문에 병원별로 비용이 다르지만 일반적으로는 몇 만원 정도로 알고 있습니다.

크게 부담이 될 만한 비용은 아닙니다.

물론 감염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소변검사나 혈액검사를 같이 병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4. 정액검사를 하면 정상인지 비정상인지 알 수 있나요?

정액검사는 WHO (국제보건기구)에서 합의한 기준에 따라 검사를 하게 됩니다.

마지막 개정은 2010년에 이루어진 5차 개정입니다. 그 이전까지는 1999년 4차 개정안을 기준으로 했습니다.

즉, 현재 정액검사는 이 5차 기준을 따라야 하며 이 기준대로 검사하지 않는다면 제대로 된 검사가 아닙니다.

가끔씩 다른 곳에서 이상한 기준이 적혀있거나 일부 항목만 검사한 결과지를 가져와서 이상이 없다고 들었다고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뭐 요즘은 다 컴퓨터로 분석하는데 사실 정액검사 비용을 정부에서 너무 말도 안 되게 낮게 책정해놔서 저도 한 번 계산해 봤더니 그 비싼 장비를 돌리는 비용과 인건비도 안 나오긴 합니다... 문제는 저 기준대로 분석을 하려면 비싼 장비를 도입해야 하므로 이해는 충분히 됩니다.)

5차 정액검사 개정안에 따르면 (위의 1번째 그림)

정상범위는 이 기준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참고로 그림에서 기준치는 최소 기준치이고, 옆의 전체 평균은 훨씬 높은 수준을 보입니다. 그러니까 기준이라는 것은 "최소한 이 정도는 되야지"라고 정해놓은 기준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정확히 얘기하면 임신이 가능한 남성의 하위 5% 소견이 기준수치입니다.

여러 항목들이 있는데 모두 다 기준이상이어야 합니다. 즉 or 가 아니라 and 입니다.

여기서 하나라도 이상이 있다면 이상이라고 판별합니다.



5. 정액검사에 이상이 있으면 임신이 안 되나요?

사실 좀 전문적인 이야기이긴 합니다만 정액검사상 이상이 있다고 해서 자연임신이 되지 않는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확률의 문제이기 때문에 임신의 확률이 떨어지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물론 수치로 표시되기 때문에 이상의 정도가 어느 정도인지가 중요합니다.

똑같이 정자수가 적다 하더라도 전체 정자수가 3천만개인 것과 50만개인 것은 이제동이 컨트롤 하는 뮤탈와 제가 컨트롤하는 뮤탈의 차이 이상입니다.

약 1%의 남성은 정액 내 정자가 전혀 발견되지 않는 이른바 '무정자증 (Azoospermia)'에 해당합니다.

이것도 원인에 따라 크게 3가지로 분류되는데, 이건 복잡한 얘기라 나중에 기회가 되면 다시 얘기해 보기로 하겠습니다.

 

6. 정액검사 전에 준비해야 할 것이 있나요?

뭐, 병원에 전화하시거나 방문하셔서 정액검사를 예약하면 주의사항을 자세히 알려주시긴 할 텐데

적어도 3일 정도 금욕이 필요합니다. (보통 2~5일 정도 얘기합니다.)

일단 사정되면 정액은 양과 질이 감소하므로 회복되는 데까지 시간이 좀 걸립니다. 다만 너무 오래 금욕을 해도 (예를 들어 1달이라거나...) 정자상태가 별로 좋지 않습니다.

그 외, 3일 정도 술이나 담배, 사우나도 피하라고 하지만 아무리 얘기해도 막상 담배 끊으시고 오시는 남성분들은 별로 못 봤습니다...



7. 제 정액검사 결과가 안 좋다고 나왔는데 이제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앞서서 말씀드린 것처럼 어느 항목이 구체적으로 어느 정도 안 좋냐에 따라 다릅니다.

부부의 나이도 젊고, 임신시도 기간도 짧았고 경미한 정도의 이상이라면 자연임신 시도를 해 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다음 단계로 '인공수정' 이라는 방법이 있습니다.

남편의 정액을 원심분리과 약품처리를 거친 후에 배란시간에 맞춰 여성의 자궁 안으로 넣어주는 방법입니다.

정자 수가 약간 적거나 운동성이 떨어지는 경우에 이러한 방법을 통해 임신율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물론 정자상태가 극도로 불량하다면 인공수정으로 임신이 어려습니다.

이 경우 수면마취를 하고 긴 바늘을 통해 여성의 난자를 뽑아낸 다음에 남편의 정액 내에서 상태가 좋은 정자를 골라 난자 핵 내에 직접 정자를 주입하는 '난자세포질내 정자주입술 (ICSI)' 라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의 2번째 그림)

이 방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체외수정 (시험관 시술)'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참고로 인공수정과 체외수정 (시험관 시술)은 완전히 다른 것이며, 일부 의학기사를 쓰는 기자들도 이 둘을 구분하지 못하고 잘못된 기사를 쓰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사실 1991년에 이 난자세포질내 정자주입술 (ICSI)은 의학적으로 엄청난 사건인데, 이 방법이 발견된 이후 남성원인의 난임은 큰 문제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아주 일부의 정자만이 존재하더라도 수정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심지어 앞서서 말씀드린 무정자증의 경우에도 원인에 따라 임신이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정자가 생성은 되는데 요도로 연결되는 사정관이 막혀 있어 정자가 검출되지 않는 경우에는 고환 내에서 정자를 직접 채취하는 방법이 1995년에 고안되었습니다.

(이것도 유게에 얼마 전에 올리신 분이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ppt21.com/humor/357581?divpage=63&ss=on&sc=on&keyword=%EC%A0%95%EC%9E%90


물론 만약 정액검사 결과가 억울하시다면 다시 금욕을 하시고 재검을 해 보셔도 됩니다.



8. 정액검사를 하면 태어날 아기에 대해서도 알 수 있나요?

아니요. 염색체 23, X 또는 23, Y에 불과한 당신의 염색체 만으로는 아기의 유전정보를 알 수 없습니다. 아이엄마의 난자와 수정이 끝난 상태의 '배아'의 염색체와 유전자를 분석해야 합니다.

이렇게 임신 전에 '배아'의 염색체와 유전자를 분석하는 방법이 바로 착상전 유전자 진단 (PGD)와 착상전 유전자 선별검사 (PGS)입니다.

물론 국내에서 PGD는 정부에서 고시한 139개 유전질환이 있는 경우에만 분석을 할 수 있으며, 착상전 유전자 선별검사는 다운증후군 증 단순한 염색체 이상만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이건 유전질환의 유무만을 알 수 있을 뿐이지 최종적으로 태어날 아기가 원빈이 될 지 제가 될지는 알 수 없습니다.



9. 정자상태에 악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에는 뭐가 있나요?

사실 선천적 원인 외에도 너무나 많은 환경적 요인들이 영향을 주기 때문에 구체적으로 뭐가 얼마나 영향을 줄 지는 정량적으로 판별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대표적인 것들 몇 가지를 얘기하면

(1) 담배

아주아주 대표적인 물질입니다. 장기간의 흡연이 정액검사 결과를 나쁘게 한다는 것은 이미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정액검사 결과 후에 아내분한테 핀잔을 듣고 강제로 금연당하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하지만 진리의 될놈될. 평생 술, 담배를 입에 달고서 90살이 넘도록 충고하는 의사들이 전부 죽을 때까지 멀쩡하게 살아계시는 분들이 있듯이 어떤 분은 하루 1~2갑씩 30년동안 담배를 피워도 정액검사 소견이 정상인 아재분이 있는가 하면, 어떤 분은 술, 담배는 입에도 대지 않고 비만도 없는 젊은 분인데, 정액검사 결과가 심각한 분들도 있습니다. 밸런스 패치 좆망입니다.

(2) 삼각팬티

꽉 끼는 삼각팬티는 고환의 온도를 올리게 되는데 정자는 열에 매우 약합니다. 앞서 정액검사 전에 사우나를 피하라는 것도 같은 이유입니다. 물론 일시적이고 경미한 효과입니다.

(3) 항암, 방사선 치료

뭐 생식세포를 바로 죽여버리므로 치명적입니다.

(4) 스테로이드

장기간의 스테로이드는 뇌하수체라는 곳에서 고환으로 전달되는 호르몬의 분비를 감소시켜 정자형성을 억제합니다. PGR에서도 약물을 사용하는 보디빌더들의 비참한 결과에 대해서도 몇 번 글이 올라왔는데, 자세한 내용은 나중에 시간이 되면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외에도 여러 가지가 있지만 한 가지 다행인 것은 남성의 정자는 여성의 난자와는 달리 계속해서 새로 생성이 되기 때문에 비가역적인 경우는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진리의 될놈될. 


10. 나이가 많으면 정자상태도 나빠지나요?

여성은 20대 중반만 되어도 임신을 할 수 있는 이른바 '가임력'이 떨어집니다. 만 35세가 넘어가면 임신확률이 급속도로 감소하며 만 40을 넘으면 임신확률 10%, 45세가 되면 임신확률이 1% 입니다.

그 뿐만 아니라 나이가 많아지면 임신 후에도 유산이 될 확률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합니다. 만 45세 여성의 경우에는 임신 후에도 유산될 확률이 70~90%에 이릅니다.

여성의 난자는 새로 생성이 되지 않기 때문에 무수히 많은 배란을 거치며 수도 줄어들고, DNA의 변형이 생길 확률도 높아집니다.

그리고 평균적으로 만 50이 되면 드디어 폐경이 되어 임신을 할 수 없게 됩니다.

하지만 남성은 나이가 왠만큼 들어도 정자상태가 그렇게 눈에 띄게 나빠지지는 않습니다.

사실 이건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이미 역사를 통해 모두가 잘 알고 있는 사실인데, 만 80세 할아버지가 20세 여성과 결혼하여 자손을 보는 경우는 예나 지금이나 심심치 않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물론 평균적으로는 남성도 만 45세가 넘어가면 정액검사 결과가 유의미하게 나빠지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여성에 비하면 그 정도가 경미한 정도입니다.



써 놓고 나니 여기 PGR에서는 정말 쓸 데 없는 정보였습니다. 똥 얘기나 할 걸...
 한숨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

"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
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19/09/17 00:05
수정 아이콘
전 건널 수 없는 강을 건널 예정입니다. 이젠 다시 볼 수 없겠구나ㅠ
及時雨
19/09/17 00:09
수정 아이콘
텐가에서 나온 정자 자가 검사 키트 같은 거 흥미로웠는데...
잘 읽었습니다.
사업드래군
19/09/17 17:09
수정 아이콘
미국에는 자가로 하는 정액검사 키트가 꽤 있습니다.
하지만 정액검사처럼 정확한 수치를 표현해 주는 것 아니고요... 스마트폰 어플과 연결해서 수치를 표현해 주는 키트가 있기도 한데 아주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미국에서 이런 키트가 있는 건 정액검사 비용이 워낙 비싸서인데,
우리나라는 아마존에서 키트 구입하는 비용보다 정액검사 비용이 더 쌉니다...
及時雨
19/09/17 17:13
수정 아이콘
검사비용은 얼마인가요?
텐가코리아 루페가 이만원이라 고민 좀 했었는데 크크
이만원보다 다운이 나올지 궁금하네요...
아라온
19/09/17 00:11
수정 아이콘
해마다 하는 직장건강검진에 위내시경, 대장내시경 등 해마다 뭘 또 다시 선택할까 대신 이런항목도 있으면 좋겠네요.
아 물론, pgr분들에겐 무쓸이었던가요?....
19/09/17 00:13
수정 아이콘
크....자위빈도도 정자상태에 영향을 끼칠까요? 크크크크크
19/09/17 01:16
수정 아이콘
헌거보단 새거가낫죠!
매일푸쉬업
19/09/17 07:24
수정 아이콘
정기적인 성행위로 정액을 배출하지 못한다면 자위행위는 어쩔 수 없이 해야됩니다.
어떤식으로든 정액을 배출 안 하면 몽정이나 기타 (소변 보려할때) 뿜어져 나오듯이 배출되는데 이것은 절대 좋은 현상이 아닙니다. 쉽게 생각하면 대,소변을 참다 참다가 한계가 넘어가면 몸에서 질병나지 않도록 강제로 배출 시키는데 이것은 이미 몸이 어느정도 망가졌다는 신호입니다. 바로 질병이 생기거나 하진 않지만 계속 반복되면 문제가 생길 수 있죠.

근데 중요한건 [자위빈도가 너무 잦으면 조루나 지루현상도 있겠지만 무엇보다 가장 큰 문제가 바로 전립선]입니다. 전립선 비대증이나 과민성 방광이 무조건 자위때문만은 아니겠지만(과민성은 심리적인 요인도 있고요) 잦은 자위행위가 부작용으로 그러한 문제도 일으키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1주에 한 두번씩 정도만 하는게 적당합니다.(본문에도 한달 이상 너무 오래 금욕하면 정자상태가 안 좋아진다라고 적혀있죠) 물론 성행위도 그렇고 가끔 폭주하느라 하루에 3번 이상 사정하려고 하고 그다음날 또하고 싶고 그러는 경우도 있지만 그 즉시 바~로 문제가 생긴다는게 아니라 그러한 사정 빈도가 너무 잦은 것이 몇년, 10년 습관적으로 반복되면 전립선 비대중, 과민성 방광 문제가 젊었을때 더 빨리 생길 수 도 있다는 말입니다. 나중에 나이들면 온 몸 구석구석이 수명이 다되서 서서히 문제가 발생하지만 관절도 그렇고 과하게 사용하면 문제가 더 빨리 생길 수 있다는 말이죠.
그리움 그 뒤
19/09/17 10:00
수정 아이콘
전립선염, 전립선비대증, 전립선암 등 전립선에 생기는 질환들은 서로 독립적으로 발생하고 사정빈도가 직접적으로 전립선비대증, 과민성방광의
발생원인이 된다는 것은 밝혀져 있지 않습니다.
너무 잦은 사정이 전립선에 안좋을 수도 있지만 그건 말그대로 '안좋을 수도 있다'는 거지 '안좋다' 는 아닙니다.
운동이 몸에 좋지만 몸의 한계를 넘어서게 운동을 하면 오히려 몸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정도로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전립선염이 있을 때는 주기적인 사정을 권장하기는 합니다.(주 1~3회)

너무 과하게 하면 문제가 더 빨리 생길 수 있다는 말은 맞습니다.
손금불산입
19/09/17 00:26
수정 아이콘
그래서 마스터피스 목록들은 언제 올라오나요?
사업드래군
19/09/17 17:10
수정 아이콘
아, 몇 년 전에 컴퓨터 포맷할 때 다 날려버려서요...
19/09/17 00:40
수정 아이콘
나이가 정말 상관이 없나요? 점점 나이를 먹어가면서 분명 그쪽으로 능력이 떨어지고 있다는 게 체감이 됩니다만...
사업드래군
19/09/17 17:10
수정 아이콘
말씀드린 대로 남성도 만 45세가 넘어가면 평균적으로는 정액검사 소견이 나빠집니다.
물론 이건 발기나 사정과는 독립적인 다른 문제입니다.
19/09/17 01:06
수정 아이콘
전립선염때문에 비뇨기과 갔었는데

올챙이들이 건강하다면서 현미경 영상 보여주시던데 뿌듯하더라구요....
리리컬 매지컬
19/09/17 01:44
수정 아이콘
쓸 모 없 다!
19/09/17 02:08
수정 아이콘
마지막 멘트 땜에 킹 받아서 추천 누릅니다. 아 킹받네!
19/09/17 02:18
수정 아이콘
강호의 도리는 다 어디로 가고 이렇게 쓸모없는 내용만 가득한 글이... 킹받아서 추천 누릅니다.
韩国留学生
19/09/17 02:24
수정 아이콘
크~ 잘 읽었습니다~
아마데
19/09/17 03:08
수정 아이콘
잘 읽었습니다. 똥으로 자신의 건강상태를 확인하는 법 같은 게 올라오면 히트 치지 않을까 싶네요. 단 맛이 나면 어떻고 쓴 맛이 나면 어떻고 등등...
매일푸쉬업
19/09/17 06:44
수정 아이콘
근데 조선시대 이전까지 왕의 대변은 담당자가 냄새 맡고 찍어서 맛도보고 건강상태 체크 했다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굉장히 위험한 짓이죠. 거기에 온갖 세균이 다 있어서 질병에 감염될 위험이 매우 크죠. 먼지를 찍어 먹는 거랑 같은 위험도
19/09/17 03:51
수정 아이콘
아앗....노모 노히트노런으로 가버렷~!
로즈 티코
19/09/17 08:24
수정 아이콘
노모 야구동영상 허리 비틀며.avi
19/09/17 03:59
수정 아이콘
중심 내용은 아니지만
여자나이 40을 넘으면 임신확률 10%, 45세가 되면 임신확률이 1% 라니...
와... 만35세 이상은 노산이라고 알고는 있었지만 40세이상 임신 출산은 생각보다 정말 어려운거였네요
새강이
19/09/17 06:04
수정 아이콘
오..흥미롭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매일푸쉬업
19/09/17 07:18
수정 아이콘
이 글보고 집에 있던 삼각팬티 다 버렸습니다.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역시 남자한테 좋은 팬티는 통풍이 잘 되는 트렁크 팬티죠. 문제는 대부분 젊은 남성들은 패션,비쥬얼 때문에 [드로즈 팬티]를 입는데 이것 역시 삼각팬티 만큼 타이즈하고 통풍 안 되서 고환에 열을 줄 것 같은데 그렇다면 삼각팬티 만큼이나 몸에 안 좋지 않을까요? 개인적으로 드로즈팬티는 입고다니면 뭔가 좀 끼는 것 같아 답답해서 팬티에 가끔 손도가서 불편하긴한데 바지를 벗었을때 비쥬얼 때매 호텔 같은데 가면 입긴 입어야겠고 애매하네요. 여자들이 트렁크 팬티 입고 있을때는 너무 아저씨 같다고 뭐라하더라고요. 아저씨 같다=너무 편한게 입는다(츄리닝,슬리퍼 등)

저는 예전에 한창 담배필때 너무 골초라 걱정도 되고 티비 드라마에 무정자증 소재가 너무 많아서 내 정자는 무사한지 궁금해서 병원가니까 진짜 몇만원내고 간단히 검사 할 수 있더라고요. 정액은 화장실가서 알아서 뽑아오라고 하는게 좀 아쉬웠지만 잘 안 나온다고 했으면 동영상 같은거 보여줬으려나요 크크
암튼 그때는 담배핀지 몇년 안 됐고 20대 젊은나이라서 그랬는지 정자 양도 많고 상태도 좋고 해서 매우 만족했습니다. 그러나..

본문에 스테로이드는 있는데 [탈모약에 대해서 언급이 없는게 조금 아쉽네요.] 탈모약은 정자 형성에 일부 영향을 준다는 것은 의학적으로나 먹는사람들이나 다 검증된 사실이죠. 발기부전이나 기타 부작용도 있겠지만 일단 탈모에 영향을 주는 남성호르몬을 일부 억제하는 약이라서 정자쪽에도 영향이 가는거겠죠.
저는 탈모약 먹어서 이러한 부작용들 때매 좀 아쉽기는 하지만 당장 임신계획도 없어서 계속 먹고 있고 만약 임신 계획이 있을경우 몇달간 약을 멈추면 다시 탈모는 시작되지만 부작용도 멈추기때문에 그때 하면 된다고 하더군요.
암튼 탈모가 문제입니다 탈모가.. 탈모약을 안 먹을수도 없고 에효~ 먹은뒤부터 머리 감을때 보니까 머리빠지는 양이 눈에띄게 줄어드는게 보이니까 끊을수도 없고 현상유지하려면 어쩔 수 없네요. 그래도 발기가 아예 안 되는건 아니니까 담배끊고 운동 꾸준히해서 텐트 잘치는 부분도 있고요. 술은 사회생활 때문에 완전히 끊을 수는 없어도 최대한 가끔씩 소량만 먹을려고 노력중입니다. 참고로 술마시면 정자도 헤롱헤롱 거리는 비정상 상태라 임신계획 있으면 최대한 건강한 상태에서 성행위하라고 하더군요.
로즈 티코
19/09/17 08:26
수정 아이콘
[심리스 드로즈]로 검색해보세요. 트렁크만큼은 아니지만 고추에 부담(?)을 덜 주는 가볍고 너무 타이트하지 않은 제품들 많습니다.
매일푸쉬업
19/09/17 10:50
수정 아이콘
오오 신세계네요!! 아래분이 말씀하신 [분리형]이랑 두종류 다 사서 직접 비교 해봐야겠네요.

https://m.blog.naver.com/ryuzostyle/221365705324
검색해보니 둘다 좋아보이네요 굿굿~!
감사합니다
거룩한황제
19/09/17 08:29
수정 아이콘
저도 드로즈, 삼각 왔다 갔다 하는데...
통풍 잘 되는 재질의 이너웨어로 입고 있습니다만...
그래도 좀 헐렁한게 좋다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제일 심각한건 이너웨어가 아니라
체중이 늘어나면 삼각이고 뭐고 효과가 없;;;;

살 빼는게 결론적으로 제일 좋다라고;;;
매일푸쉬업
19/09/17 10:54
수정 아이콘
단순한 이너웨어나 망사 드로즈팬티는 여전히 거기가 끼는것 같아 불편하더군요 위 아래 분들이 말씀하신 심리즈랑 분리형 사서 입어봐야겠습니다.

살 찌면 최악이죠 건강 상에도 문제가 생기겠지만 무엇보다 남자든 여자든 성적매력이 떨어지게되서 몸매관리는 필수~!
긴 하루의 끝에서
19/09/17 09:09
수정 아이콘
(수정됨) 탈모약은 남성호르몬이 탈모를 유발하는 호르몬으로 변형되는 것을 차단시키는 역할만을 할 뿐 남성호르몬 분비라든지 정자 생성 등을 억제하는 데에는 영향이 "사실상" 없지 않나요? 발기부전도 부작용에 포함되기는 하나 일반적으로 알려진 부작용은 성욕 감퇴나 사정량 감소, 정액이 묽어지는 현상 정도이고, 이조차도 실제 발생률은 복용 기간에 관계 없이 1% 미만일 정도로 매우 낮다고 하던데요. 또한, 로아큐탄 등의 약과는 달리 탈모약은 기형아 유발 등과도 관계가 없어서 임신 계획 중일 때도 계속 복용 가능하고, 무엇보다도 오랜 약 복용이 간 등에 무리를 주지도 않을 뿐만 아니라 부작용이 발생하더라도 말씀하신 대로 약 복용을 중단하는 즉시 본래 상태로 회복 가능하기 때문에 탈모약은 상당히 안전한 약이며 복용을 고민할 필요가 전혀 없다고까지 할 수 있는 약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참고로 속옷은 분리형으로 입으시면 트렁크만큼은 아니더라도 통풍이나 착용감면에서 일반 드로즈에 비해서는 훨씬 괜찮으실 거에요.
매일푸쉬업
19/09/17 10:57
수정 아이콘
네 저도 탈모약 복용중이라 꼭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분리형 기능성 드로즈 팬티 이거 완전 최고네요 크크
위에 분이 말씅하신 심리즈랑 둘다 사서 체험해봐야겠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아 드디어 트렁크팬티에서 졸업할 수 있겠군요.
그동안 외부에서 벗을일 없을때만 눈치껏 입었는데 드디어 해방!
Judith Hopps
19/09/17 07:25
수정 아이콘
baseball movie의 저작권이 궁금해지면 제가 이상한거죠?...
그래도 병원인데... 해외문물을 불법적으로 가져다 놓지 않을 것 같고.. 그렇다고 국내생산은 시무룩할테고..
국내생산을 깔아도 상업적 목적으로 쓰는 거니깐 걸리지 않을까 싶고...
그 부분 이야기 좀 더 해봐요 의사선생님. 제 고환보다 전 지금 당장 그게 궁금해여..
19/09/17 07:39
수정 아이콘
휴.. 이 댓글 읽기 전까지 저만 이상한 줄 알았습니다..
의료적 목적이라 예외인가..? 합법적 국산인가.. 출근길에 심각한 고민을..
개발괴발
19/09/17 10:02
수정 아이콘
(수정됨) 경험적 경험으로는 -_-
해외문물 맞고, 여러분들 다 아시는 유명 배우들...이 맞습니다 =_=a
제가 가본 병원만 그런지는 몰라도 지역별/장르별로 촘촘하게 나눠서 바탕화면에 쫙 깔아놓으셨더라고요.
마우스로 클릭하는데 아마 결벽 있으신 분들은 그 마우스 별로 안 만지고 싶으실지도 모르겠고 막...
19/09/17 07:42
수정 아이콘
저도 이제 묶... 아니 끊을꺼라... 볼수 없겠군요
거룩한황제
19/09/17 08:27
수정 아이콘
결혼 2년차에 아직 아이는 없습니다.
아니 정확히는 제가 결혼 후에 바로 수술 및 회복 기간으로...(차후에 이 내용을 여기에 써볼까합니다만...)
게다가 올해에는 와이프가 진드기 알러지 당첨에 온몸이 부어서;;;;

여튼 저 검사를 했는데...
의사 선생님 왈 제 나이 기준 1%의 클라스라고 이야기 해서
자부심 아닌 자부심을 가지고 있죠. 크크크크크

여하튼 남성도 필요하고 여성도 배란 테스트 검사도 필수입니다.
야부키 나코
19/09/17 09:25
수정 아이콘
피지알에선 목에 거시는(?) 분들도 부지기수라
인증하실때까진 안믿겠습니다...부들부들...
거룩한황제
19/09/17 09:35
수정 아이콘
껄껄껄~
인증서가 어딨더라...(-- )( --)
19/09/17 08:45
수정 아이콘
임신시도 한 번에 두 명, 성공률 200%... 여러분 자위를 가까이 하십시오
파핀폐인
19/09/17 08:56
수정 아이콘
그럼 이제 업데이트 하신 Masterpiece에 대해서 설명해주시죠
하우두유두
19/09/17 09:09
수정 아이콘
첫째 이쏘 둘째 계획중인데 괜찮은거겠죠.. 그사이 나빠지지...
티모대위
19/09/17 10:10
수정 아이콘
본문글에 따르면 선천적 요인이 아주 크고, 몇년새에 정자 상태가 크게 나빠질일은 없는것 같으니.. 한번 성공한 분들은 그 후에도 성공적일 듯하군요
그리움 그 뒤
19/09/17 11:17
수정 아이콘
둘째 불임이 꽤 있습니다.
그리움 그 뒤
19/09/17 10:21
수정 아이콘
저 기준치를 평균수치로 잘못 이해하고 있는 분들이 꽤 많더군요.
기준치는 하위 5% 수치로 최소 이 수치는 넘어야 임신시도(자연임신 또는 인공수정)를 해볼 수 있다는 의미로 이해해야 합니다.
한 10여년 전에 후배들에게 얘기를 들었는데 보건복지부에서 우리나라 정액검사 표준치를 만들고 싶었나 봅니다.
모대학병원 비뇨기과에 의뢰를 해서 한국인 정액검사 표준치를 조사해보라고 했는데 결론은.... 폐기했답니다.
결과가 썩 좋지 않았다고 하더군요.
검사대상은 군인들이었구요.

제가 공부할 때는 TESE + ICSI 성공률이 30% 정도였는데 지금은 얼마 정도나 되나요?
그리움 그 뒤
19/09/17 10:28
수정 아이콘
사정된 정자가 다시 원래 숫자로 돌아오는데 평균 72시간(3일) 정도 걸리기 때문에 정액검사시 금욕시간은 5일 안팎정도가 가장 적당합니다.
개발괴발
19/09/17 12:17
수정 아이콘
대한민국의 출산률 저하의 원인이 hoxy. . .
파이몬
19/09/17 11:21
수정 아이콘
아아.. 너무나 제목에 충실한 글이군..
독수리가아니라닭
19/09/17 12:01
수정 아이콘
제가 바로 그 하위 5%의 소유자입니다.
게다가 아내는 연상으로 거의 40세...
인공수정할때 의사선생님도 "큰 기대는 하지 마세요"라고 했는데 제 베스트 일레븐은 훌륭하게 임무를 완수해 주었습니다.
딸내미 넘모넘모 긔여워염.
김연아
19/09/17 12:52
수정 아이콘
본래 소유하고 계셨던 마스터피스들의 작품번호 쪽지로 부탁드려요~~~
야다시말해봐
19/09/17 13:30
수정 아이콘
담배 이야기 나올 때마다 빡치는 게 저는 안피는데 혈관에 느낌이 올 정도로 매일 간접흡연을 해대고 있어서...사실상 흡연자랑 동일할 것 같은 몸상태...
좋은 글 감사합니다~
오클랜드에이스
19/09/17 14:36
수정 아이콘
어 음... 그 심익현 선생님께서 추천하신 일 2회의 수행 이론은 어떤가요?
19/09/17 19:26
수정 아이콘
저는 결혼 한달 후 여행지에서 피임을 안했더니 그만 첫째가....

저는 하나면 충분하다는 주의였는데 와이프님이 둘째가 가지고 싶다고 하셔서 한번만 시도해봤는데 바로 둘째가...(둘째 태명은 한방이였습니다.)

셋째는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서 정관수술을 하고 편안한 마음으로 살고 있습니다.
목록 삭게로! 맨위로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공지 [공지]2024년 4월 총선을 앞두고 선거게시판을 오픈합니다 → 오픈완료 [53] jjohny=쿠마 24/03/09 15119 6
공지 [공지] 정치카테고리 운영 규칙을 변경합니다. [허들 적용 완료] [126] 오호 20/12/30 247847 0
공지 자유게시판 글 작성시의 표현 사용에 대해 다시 공지드립니다. [16] empty 19/02/25 324374 8
공지 [필독] 성인 정보를 포함하는 글에 대한 공지입니다 [51] OrBef 16/05/03 447444 28
공지 통합 규정(2019.11.8. 개정) [2] jjohny=쿠마 19/11/08 317113 3
101200 삼체 살인사건의 전말 [8] SNOW_FFFF3575 24/03/29 3575 1
101199 갤럭시 S23 울트라 One UI 6.1 업데이트 후기 [13] 지구돌기2963 24/03/29 2963 1
101198 전세계 주식시장 고점신호가 이제 뜬거같습니다(feat.매그니피션트7) [54] 보리야밥먹자9641 24/03/29 9641 0
101197 8만전자 복귀 [41] Croove5830 24/03/29 5830 0
101196 웹소설 추천 : 천재흑마법사 (완결. 오늘!) [34] 맛있는사이다3707 24/03/28 3707 0
101195 도둑질한 아이 사진 게시한 무인점포 점주 벌금형 [105] VictoryFood7218 24/03/28 7218 10
101194 시리즈 웹툰 "겜바바" 소개 [47] 겨울삼각형5126 24/03/28 5126 2
101193 <악은 존재하지 않는다> - 마침표와 물음표 사이.(노스포) [4] aDayInTheLife3577 24/03/28 3577 3
101192 고질라 x 콩 후기(노스포) [21] OcularImplants4921 24/03/28 4921 2
101191 미디어물의 PC주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80] 프뤼륑뤼륑7896 24/03/27 7896 3
101190 버스 매니아도 고개를 저을 대륙횡단 버스노선 [60] Dresden10848 24/03/27 10848 3
101188 미국 볼티모어 다리 붕괴 [17] Leeka10391 24/03/26 10391 0
101187 Farewell Queen of the Sky! 아시아나항공 보잉 747-400(HL7428) OZ712 탑승 썰 [4] 쓸때없이힘만듬3777 24/03/26 3777 5
101186 [스포없음] 넷플릭스 신작 삼체(Three Body Problem)를 보았습니다. [48] 록타이트8382 24/03/26 8382 10
101185 시흥의 열두 딸들 - 아낌없이 주는 시흥의 역사 (5) [3] 계층방정3209 24/03/26 3209 8
101184 [웹소설] '탐관오리가 상태창을 숨김' 추천 [56] 사람되고싶다6903 24/03/26 6903 20
101183 진짜 역대급으로 박 터지는 다음 분기(4월~) 애니들 [58] 대장햄토리6463 24/03/25 6463 2
101182 '브로콜리 너마저'와 기억의 미화. [9] aDayInTheLife4052 24/03/25 4052 5
목록 이전 다음
댓글

+ : 최근 1시간내에 달린 댓글
+ : 최근 2시간내에 달린 댓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