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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2021/01/09 11:04:48
Name BitSae
File #1 밴클_명전.png (27.2 KB), Download : 52
Link #1 https://playhearthstone.com/ko-kr/news/23607342
Subject [하스스톤] 19.2.1 패치노트 (수정됨)


[정규전 밸런스 패치]
• 에드윈 밴클리프 : 비용 3 -> 4
• 수렁돌기 너클 : 공격력 4 -> 3

[전장 밸런스 패치]
• 불멸의 엘리스트레이 : 7/7 -> 4/4

※ 밴클리프는 다음 시즌에 정규전에서 퇴출될 예정
(수정 : 위 개발자의 후속 트윗에 따르면 밴클이 밴되는 건 맞지만, 명예의 전당도 폐지된다고 밝힘. 따라서 밴클이 어떤 식으로 정규에서 나가게 될 지는 불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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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적용된 하스 밸런스 패치입니다.
짧지만 선 굵은 패치내역들이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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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래스트 도저
21/01/09 11:07
수정 아이콘
밴클이 명전행이라니
21/01/09 11:10
수정 아이콘
아니 벤클이 4코라니...
입만열면
21/01/09 11:19
수정 아이콘
눈나핵너프당했네요 넘사기긴했어서 5/5정도로 너프할거 같았는데 덜덜덜
박민하
21/01/09 11:21
수정 아이콘
순전히 속여우 때문에 명전가는 수준 .. 이래서 요망한 여우는 멀리해야
Undertaker
21/01/09 11:22
수정 아이콘
추가 트윗보니 명전이 명전행이던데요
21/01/09 11:49
수정 아이콘
그냥 4코로 내비둔다고 하나요..? 속은건가...
21/01/09 11:51
수정 아이콘
As one small part of this, Edwin’s time in Standard will come to a close. However, Hall of Fame as it has existed will be no more. This means there is no additional benefit to crafting or hoarding extra Edwins today.

정규전에서 퇴출되는 건 예정되어 있으나, 명전은 폐지될 것이다.... 흠... 특이하네요.
네~ 다음
21/01/11 20:09
수정 아이콘
가루 안줄라고 아주 발악을 하네..
21/01/09 11:33
수정 아이콘
눈나 4/4는 좀... 하여간 블리자드식 너프란 크크
샤르미에티미
21/01/09 11:50
수정 아이콘
하도 사기 카드가 많아서 어디서부터 밸런스를 손대야 할 지 답도 안 나오더군요.
루엘령
21/01/09 12:08
수정 아이콘
사기 카드는 다른 카드 게임에도 있고 사기 카드는 사기 카드가 견제해주면 밸런스 상 크게 문제되는 건 없는데
하스스톤은 생성됨으로 대표 되는 운빨 요소 좀 줄였으면 좋겠습니다.
카드 게임은 드로우가 있어서 운빨이 큰 게임은 맞습니다만 다른 카드 게임에 비해 하스스톤 운빨 요소도 더 큰 것도 사실입니다.
옛날에는 벌목기에서 나오는 종말이나 난투를 제외하면 게임을 한번에 뒤집는 운빨요소는 없었고 그나마도 어느정도 제어할수 있었는데
지금 하스스톤은 생성됨 카드들이나 요그사론 등은 예측도 제어도 못 하는데 운빨로 게임을 한방에 뒤집어버리니..
아닌밤
21/01/09 12:18
수정 아이콘
밴클은 도적의 아이덴터티를 구성하는 카드 중 하나라고 생각하는데 이걸 정규카드에서 뺀다니, 밸런스를 맞출 수 있는 방법이 그것밖에 없는지 무척 아쉽네요.
은하관제
21/01/09 12:30
수정 아이콘
수렁돌기 너클은 공격력만으로 해결될건 아닐꺼 같은데 흐음... 모구샨이랑 바다거인을 사실상 0코로 내고 10코 하수인으로 뿅뿅 진화하는게 화딱지나는 상황인거 같은데 말이죠 ;;;
블래스트 도저
21/01/09 12:38
수정 아이콘
공포의 해적 연계를 막기 위한거 같습니다
은하관제
21/01/09 13:21
수정 아이콘
해보기도 하고 당하기도 했던 입장에서 뭐랄까, 5코 타이밍에 힘을 뺀다 하더라도 술사 티어가 쉽게 떨어지진 않을꺼란 생각이 들어서요 흐흐
그리스인 조르바
21/01/09 14:08
수정 아이콘
술사가 한 게임에 보통 너클을 3번 착용하니까 4*2*3=24뎀, 그런데 너프 후엔 3*2*3=18뎀. 게다가 공포의 해적 연계까지 불가능

이렇게보면 너프 씨게 맞은거 같기도 하네요
덱이 아예 죽진 않을거 같은데 과거 퀘돚이 초반 어그로엿다가 템포가 점점 느려졋던 것처럼 술사도 좀더 필드의존적인 덱으로 변화할것 같습니다
은하관제
21/01/09 15:00
수정 아이콘
설명 감사합니다. 진화술사는 어떻게든 너프가 되야할게 맞긴 맞다 생각하고 있었던지라 괜시리 너프 정도가 부족한건 아닌가 싶었거든요. 당할때의 불쾌감이 최근 덱들중에선 꽤 크게 느껴졌다보니 그리 느꼈던거 같네요 흐으
디오라마
21/01/09 13:20
수정 아이콘
밴클을 왜.. 근본중 근본인데..
속여우나 패치하지..
다크 나이트
21/01/09 16:20
수정 아이콘
벤클에 대한 이야기는 이미 몇년전 부터 나왔던 이야기입니다. 속여우 패치한다고 밴클이 안쎈건 아니니까요.
valewalker
21/01/09 15:04
수정 아이콘
저는 밴클너프는 이미 몇년전에 했었어야됐다고 생각합니다. 드디어 하네요.
21/01/09 15:12
수정 아이콘
하스에서도 슬슬 로테이션 시스템을 꺼내드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굳이 "rotate this year"라는 애매한 표현을 쓰고, 명전을 없앤다고 하니...
밴클이 사기인거야 모르는 사람이 없지만... 그래도 속여우를 너프하는 쪽이 어떨까 싶었는데 결국 이렇게 너프를 먹네요.
다크 나이트
21/01/09 16:21
수정 아이콘
저는 밴클이 도적의 덱 다양성을 막는 카드중 하나라고 봐서 보내야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많은 유저들도 이런생각을 했고요. 뭐 로테이션이면 다시 돌아올수도 있겠죠. 결국 매더게에서 했던 방식 비스무리하게 갈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스인 조르바
21/01/09 15:13
수정 아이콘
지금 술사 최고 날먹 콤보가 1코 하수인-2코 무기서치-3코 번개개화+너클+공포의 해적+4코 동전 토끼인데 너클찬 턴에 고퀄리티 하수인이 안나온다는 것만으로도 힘이 많이 빠질 것 같습니다.

별개로 대지의 무기 2코너프만 다시 1코로 롤백해주면 진화술사 뒤에 가려져있던 어그로 술사가 다시 부활할수 있을거 같은데...아쉽네요.
오직니콜
21/01/09 17:26
수정 아이콘
밴클 많이 해먹긴했죠 크크 너클은 확실히 명치뎀이 여유있는게 느껴지네요
코코아1984
21/01/09 19:20
수정 아이콘
벤클 저러면 예전 야금풀 2개 합친거랑 같아지네요. 속여우가 사실상 0코 3/2라서 너프가 필요해 보였는데 아쉽네요
21/01/09 21:32
수정 아이콘
브축 경품이랑 카드가나 너프하지 크크
21/01/09 21:48
수정 아이콘
로테이션 좋을거 같네요. 계속 확팩과 확팩사이에 모험모드형식으로든 미니팩으로든 새로운 카드들을 내놓기는 힘들다고 치면 기존 카드를 중간에 몇장씩 끼워넣어줘도 메타를 흔들수 있을테니까요. 비슷한 일이 있었던 울둠 한정야생카드 복귀때는 퀘수리의 토끼진화에 초토화되긴 했지만 카드 잘 고르면 어쨋건 재밌을거 같습니다.
트루할러데이
21/01/10 00:03
수정 아이콘
드디어 진화수리는 좀 덜 볼것 같아서 너무 좋은데, 문제는 덱 환경이 다양해 지기 보다는 고 다음녀석이 또 다해먹기 때문에..
지금 메타에는 폭탄전사가 다시 돌아온것 같더군요..그놈의 렌치 지겨워 죽겠어요.
21/01/11 21:56
수정 아이콘
이샤라즈도 제발 너프 좀... 2턴에 카드 10장 태우는 모양을 보고 있자니 승률을 떠나서 기분 더럽습니다 ㅠㅠ
네~ 다음
21/01/12 07:13
수정 아이콘
티케투스 진짜 존재자체가 컨트롤덱을 못하게함... 4장도 아파요 솔직히 3장? 아니면 코스트를 올려서 타락조건을 더 올려야한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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