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경험기, 프리뷰, 리뷰, 기록 분석, 패치 노트 등을 올리실 수 있습니다.
- 기사, 정보, 대진표 및 결과 등은 [게임 뉴스 게시판]을 이용바랍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에는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한 사람은 안왔으면 좋겠습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 안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05/05/31 00:30
http://board3.dcinside.com/zb40/zboard.php?id=wow&page=1&sn1=&divpage=4&banner=&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27116
워갤 '붇옹산'님이 올리신 글인데요, 한번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글쓴분의 의견과는 조금 다릅니다.
05/05/31 01:05
죄송합니다만 조금 관점이 다릅니다.--;
현재 케이블방송국을 딱 두개로 나두면 온미디어 계열과 cj계열로 나눌수 있습니다. (지상파 방송에서 관여하고 있는 체널을 제외하면요.) 온게임넷-바둑-mtv-투니버스-ocn-온스타일 등으로 이루어진 온게임넷과 m.net-kmtv-home cgv 등으로 이루어진(사실 더있지만.--;)cj미디어가 됩니다. 온미디어그룹의 경우 게임과 바둑 영화 체널등 굉장히 다양한 체널을 소유하고 있습니다만 cj계열은 음악과 영화위주로 된 체널입니다.더군다나 kmtv의 인수로 음악 체널만 두개지요. 그런데 주목해야 할점은 두 그룹의 체널들의 대상 시청자가 거의 동일하다는 것입니다. 특히나 음악과 게임체널의 경우에는 10대부터 많아야 30대까지의 남녀를 대상으로 하지요.--; 온게임넷의 시청률이야 케이블 tv쪽에서는 굉장히 괄목할만한 것이고(비록 점유율에서는 만화-영화-드라마 체널 다음입니다만.) cj계열에서 게임에관심을 가질수 밖에 없는 것은 당연한것 아니겠습니까? 미국의 mtv에서 더이상 음악만을 방송하지 않듯이 이번 weg중계를 통해 kmtv를 종합 오락 체널로 변신시키고 게임쪽까지 손을 내밀어준다면.. 국내 최대 보급률을 자랑하는 cj계열의 힘을 빌어 weg뿐만 아니라 전체 게임계에 굉장히 좋은 일이 있을수도 있을것 같은데 말이지요.--; 물론 익숙한 온게임넷-에서 볼수 없다는 것은 아쉽기는 합니다만 비단 그것이 인기가 없고 시청률이 떨어지고..이런 문제는 아니라고 봅니다. 이번 결정이 weg와 kmtv모두에 이익이 되기를 바랄뿐입니다.--;
05/05/31 14:09
'WEG를 방송해주는 KMTV가 CJ채널이다' -> 'CJ채널이 이번 기회로 게임채널을 개국하거나 아니면 본격적으로 게임방송을 다룰 것이다' 라는 것은 너무 심한 비약이라고 봅니다. 일단 음악 좋아하는 사람과 게임 좋아하는 사람은 나이 연령대는 같을지라도 확연한 구분이 지어져 있으며, 일찍 후발주자에 참여했던 MBC GAME도 확실히 탄탄한 기반에 올려져 있지 않은 상황에서 현재 상황에 새로이 뛰어들면 더 나쁜 조건을 감수해야 할텐데 CJ측에서 그런 모험을 할지도 의문입니다.
제가 보기엔 '이번 기회 그냥 한번 잠깐 방영해보고, 반응이 어떤지를 살펴보자' 라는 수준 정도밖에는 안된다고 봅니다.
|